삿포로에서 꼭 맛봐야 할 구루메 5
삿포로에서 꼭 맛봐야 할 구루메 5
  • 고아라 | 일러스트 서 영
  • 승인 2023.02.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 따끈하고 고소한
삿포로 라멘

하카타(후쿠오카), 키타카다(후쿠시마)와 함께 일본 3대 라멘으로 꼽힌다. 삿포로는 우리가 흔히 아는 미소 라멘의 발상지로 돼지기름인 ‘라드’를 넣어 라멘의 온기가 오래 유지된다. 삿포로 시내에만 1000개가 넘는 라멘집이 있는 것은 물론, 긴 세월을 품은 라멘 골목까지 자리한다. 삿포로 라멘은 면이 탱글탱글하고 꼬불꼬불해 풍성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제철 식재료를 십분 활용한 다양한 메뉴도 먹는 재미를 더한다.



02 삿포로 소울푸드
수프 카레

삿포로에서 탄생한 홋카이도 명물로 현지인들에겐 소울푸드로 꼽힌다. 찌개 국물처럼 묽은 카레에 감자, 피망, 당근 등의 야채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고 끓인 것이 특징. 여기에 메인 재료로 닭고기나 소고기, 해산물 등을 넣어 푸짐하게 즐긴다. 주문할 때 카레 베이스와 맵기 정도, 밥의 양, 토핑 등을 취향껏 고를 수 있다.



03 부드럽고 달콤한
소프트아이스크림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낙농업이 발달한 홋카이도는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 유제품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특히 홋카이도의 신선한 우유로 만든 소프트아이스크림은 삿포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간식. 달콤하면서도 담백하고,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에 여행의 피로가 단숨에 녹아내린다. 바닐라 맛이 가장 유명하지만 특산물인 멜론과 라벤더 등을 넣은 특별 메뉴도 맛이 좋다.


04 바다 한 그릇
카이센동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산물 덮밥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성게알과 연어알 덮밥. 한 가지 해산물만 먹기 아쉽다면 삼색 덮밥이나 스페셜 덮밥을 주문하면 된다. 삿포로 시내 곳곳에 많은 카이센동 식당이 있지만 수산 시장 근처에 있는 식당을 찾아가면 더욱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덮밥을 먹을 땐 한 번에 비벼 먹기보다는 토핑과 밥을 조금씩 떠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05 진한 향토의 맛
칭기스칸

삿포로 맛집 이름인가 싶겠지만 요리 종류 중 하나다. 얕고 넓은 전용 철 냄비에 양고기와 야채, 버섯 등을 구워 먹는 향토 요리. 전용 철 냄비는 모자처럼 중앙 부분이 솟아 있는데 고기에서 나온 지방과 수분을 아래로 흘려보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홋카이도 내 지역에 따라 생고기를 구운 후 특제 소스에 찍어 먹거나 미리 양념에 재워 둔 고기를 구워 먹기도 하는데, 삿포로는 후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