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바이오텍, 여성청결제 ’엠킨 마린 락토 이너 클렌저‘ 출시
록바이오텍, 여성청결제 ’엠킨 마린 락토 이너 클렌저‘ 출시
  • 정상용
  • 승인 2023.01.2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 해양헬스케어 유효성 실증센터와 기술 교류 업무 협약 및 ’청각 기술 이전 받아

바이오소재 개발 전문 기업인 록바이오텍과 조선대학교 해양헬스케어 유효성 실증센터가 최근에 조선대 산학협력단 3층 중회의실에서 기술 교류 업무 협약(MOU) 및 청각 소재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체결식을 열었다.

록바이오텍 관계자는 “최근 해조류 마린 소재의 다양한 생리활성 소재가 화장품 원료로서 높은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고 소비자가 청정 바다에서 생산된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 하였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록바이오텍은 해양 바이오 소재에 대한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여 해양수산부와 전라남도, 완도군 지원으로 유치된 조선대 해양헬스케어 유효성 실증센터와 기술 교류와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조선대학교 해양헬스케어 유효성 실증센터 김춘성 교수는 “우리 나라 청정 해역인 완도에서 생산한 청각이라는 마린 소재는 항산화 기능과 항염증 효능이 우수한 소재임을 우리는 확인하였고 이에 대한 과학적 입증으로 여러 논문과 특허를 확보했다. 이번 업무 협약 및 기술이전을 통해 ’청각‘이라는 우수한 마린 천연소재를 지역 기업인 록바이오텍이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기반(기술이전)을 제공한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록바이오텍 대표 (이상록 박사)는 “금번 이전 기술에 포함된 해조류인 ‘청각’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생리활성 물질에 주목하여 마린 소재의 이용으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제품화가 가능 할 것으로 판단하였으며, 이를 이용하여 피부 진정 ‘엠킨 마린 토너 패드’와 여성전용 ‘엠킨 마린 락토 이너 클렌저’를 출시했다. 신제품에 적용된 청각 소재는 청청바다 완도에서 채취한 원료를 완도 지역 기업에서 생산 판매한 원료를 사용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조선대학교 해양헬스케어 실효성 유효센터와 업무협약과 기술이전 체결을 통해 화장품 영역에서 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으며, 기능을 갖는 해양 바이오 천연 소재를 접할 기회가 생긴 만큼 다양한 해양 소재를 이용한 엠킨 마린 라인을 강화하여 더욱 다채로운 제품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된 엠킨 마린 락토 이너 클렌저와 엠킨 마린 토너 패드는 엠킨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오픈마켓(쿠팡, 위메프 등)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