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슬립 한 층 발전된 모션베드 시스템으로 스마트한 수면환경 선보여
마스슬립 한 층 발전된 모션베드 시스템으로 스마트한 수면환경 선보여
  • 정상용
  • 승인 2023.01.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 마스슬립은 덴마크 전동모터 브랜드 LINAK社와의 제휴를 통해 한 층 스마트한 모션베드 기술력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기술은 기존 무선 리모컨으로만 조작되던, 모션베드를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에 연동함으로써 휴대폰으로도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단순 조작뿐만 아니라 개인 생활패턴에 알맞은 맞춤형 모드를 설정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대에 깨워주는 알람 서비스까지 운영하고 있어 고객 호응도가 좋은 편이다.

마스슬립 제품개발팀에 인터뷰에 따르면, "마스슬립은 지난 2019년 모션베드를 첫 출시 했다. 기존 첫 출시 상품은 모션 프레임 수동 조절형으로 기획되어 사용자가 일일이 조절해야 된다는 번거로움 있었고, 해당 내용 개선을 위해 오랜 기간 고객 데이터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각도와 자세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고객 편의를 위하여 2023년 모션베드에 자동화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개인에게 최적화 된 자세를 찾을 수 있는 수동화 모드와 데이터 기반 적합한 자세를 추천해주는 자동 모드 기능을 동시에 적용하였다."라며 전문화 된 모션베드 제품 개발 배경을 밝혔다.

모션베드 자동 시스템이란,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모드를 제안하는 서비스로 현재 운영 중인 모드에는 휴식과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ZG(무중력모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S(코골이 방지), 독서나 TV 시청에 가장 이상적인 자세인 TV모드, 한번에 기본 매트리스 형태로 되돌리는 FLAT모드 등으로 총 4가지 자동화 자세를 추천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기존 수동으로 일일이 조절하여 사용하던 모션베드를 생각하면 한 발 더 앞선 기술력을 보여준 셈이다.

최근 모션베드 기능적인 측면과 아울러 디자인적 요소에서도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면서 마스슬립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모션 침대 프레임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