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여행지 ④근교
도쿄 여행지 ④근교
  • 신은정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3.01.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마쿠라 & 에노시마 & 사이타마

도쿄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도쿄 근교 지역들. 여행 속 여행을 떠나는 기분에 설레는 마음도 두 배다.


에노덴 江ノ電, えのでん
에노덴은 에노시마 전철의 약칭으로, 후지사와 역에서 가마쿠라 역까지 15개 역에 정차한다. 일본 애니메이션 <슬램덩크>의 배경지를 따라가기로 유명해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한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바닷가, <슬램덩크>의 주인공이 다니던 가마쿠라고교까지. 때로는 조용한 동네 한가운데를 지나기도 해 다양한 풍경을 보여주는 전차로 사랑받고 있다.

에노시마 이와야 동굴 江の島岩屋
오랜 세월에 걸친 파도의 침식으로 만들어진 천연 동굴. 깊이 152m의 제1동굴과 56m의 제2동굴이 있다. 오랜 시간 폐쇄되어 있었지만 1993년 주변 시설을 갖춘 뒤 다시 개방했다. 이 주변에는 용이 나타난다는 전설이 있으며, 두 번째 동굴에 그 용을 모시고 있다. 동굴 내는 어둡기 때문에 촛불을 나눠준다. 입장료는 500엔.
〒251-0036 神奈川県藤沢市江の島2丁目


가마쿠라코코마에역 鎌倉高校前駅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운치 있는 간이역. 애니메이션 <슬램덩크>의 촬영지로 국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다. <슬램덩크>를 보지 않은 사람도 이 장면만은 알 정도. 실제로 이 광경을 마주하면 애니메이션 특유의 레트로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푸르게 펼쳐진 바다를 배경으로 에노덴 전차가 지나가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한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248-0033 神奈川県鎌倉市腰越1丁目1

에노시마 신사 江島神社
에노시마 신사는 에노시마 섬에 있었던 세 개의 신사가 하나로 모인 곳으로, 나체의 하다카벤텐 여신을 모시고 있다. 어업과 해운의 신을 모시기 위해 세워져 금전운·출세 등에 효험이 있고, 지금은 예능·재물· 행운의 신을 모신 신사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에도 시대부터 많은 예능인이 에노시마 신사를 찾아 참배를 한다. 신사로 향하는 언덕길에는 다양한 상점이 줄지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251-0036 神奈川県藤沢市江の島2丁目3−8


에노시마 씨 캔들 江の島シーキャンドル
해발 약 100m의 높이의 전망등대 씨 캔들. 야경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로 유명하다. 씨 캔들 전망대에 오르면 후지산과 탄자와 산맥의 절경이 펼쳐진다. 씨 캔들은 봄에는 초록, 여름에는 파랑, 가을에는 주황색과 노란색, 겨울에는 보라색으로 계절마다 다른 빛을 입으며 연간 네 번 조명이 바뀐다. 겨울에는 일루미네이션 이벤트를 열기도 하는데, 마치 우주에 와있는 것처럼 빛이 주위를 수놓는다. 등대에 불이 켜지길 기다리며 근처 정원을 구경해 보자. 정원에서는 특유의 시그니처 향기가 풍겨온다.
〒251-0036 神奈川県藤沢市江の島2丁目3−28


가와고에 히카와 신사 川越氷川神社
1500년 전 고분시대에 창건된 가와고에 히카와 신사는 다섯 신을 모신다. 다섯 신이 서로 가족이기 때문에 옛날부터 가정을 원만하게 해주는 부부 금실과 인연의 신으로 추앙받아 왔다. 짝을 찾는 이들이 모이는 신사이기 때문에 인연에 대한 다양한 운세를 볼 수 있다. 금붕어 모양 인형을 낚싯대로 건져 올려 운세를 보는 것이 가장 유명한데, 분홍색 금붕어는 짝이 없는 사람들, 빨간색은 연인이나 짝이 있는 사람들이 뽑는다. 경내에 흰 자갈을 가져가서 간직하면 좋은 인연을 맺어준다는 전설도 내려오고 있다. 신년 대기원제에서는 위에서 뿌린 동전을 받으면 일년 동안 복을 받는다는 행사에 참여하기 위한 참배객으로 붐빈다.
〒350-0052 埼玉県川越市宮下町2丁目11−3

스타벅스 커피 가와고에 카네츠키도리점 スターバックスコーヒー 川越鐘つき通り店
작은 에도로 알려져 있는 가와고에는 오래된 건물과 민가를 리모델링한 가게가 많아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거리 풍경을 거스르지 않고 마치 예부터 원래 그 자리에 있었던 것처럼 어우러지는 장소가 있다. 세련된 스타벅스의 이미지와 전통적인 가와고에의 분위기가 적절히 녹아있는 스타벅스 가와고에 카네츠키도리점이다. 건물 외관을 두른 목재는 사이타마현의 삼나무를 이용했으며, 의자 시트는 가와고에의 전통 직물을 활용했다. 가게 안쪽에는 일본의 전통정원처럼 꾸민 테라스가 위치하며, 통창이 있어 내부에서도 사계절 다른 풍경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350-0063 埼玉県川越市幸町15−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