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한 가을의 전설, 튀르키예
황홀한 가을의 전설, 튀르키예
  • 정리 김경선 | 자료제공 튀르키예문화관광부
  • 승인 2022.11.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튀르키예 가을 명소

튀르키예는 울창한 삼림과 푸른빛의 지중해가 함께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나무들이 옷을 갈아입는 가을에는 다채로운 색과 푸르른 바다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한다.

지중해 해안과 붉게 물든 단풍을 동시에 즐기는
카즈 산맥 & 아반트 호수
튀르키예의 완연한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면 카즈 산맥The Kaz mountain range과 아반트Abant 호수를 추천한다. 두 곳 모두 총천연색의 풍경이 장관을 이뤄 여행객은 물론 사진작가들에게 사랑 받는 튀르키예의 가을 여행지로 유명하다. 카즈 산맥은 트로이 목마로 잘 알려진 튀르키예 북서부의 차낙칼레Çanakkale 근처 북쪽 해안에 위치한 산으로 에드레미트 만Edremit Gulf의 북쪽 해안부터 최대 1774m 높이의 고원 지대까지 펼쳐지며, 바다와 숲의 풍경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산비탈을 따라 쏟아지는 폭포와 수백 가지의 찬란한 색을 뿜어내는 나무들이 눈앞에 펼쳐져 황홀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아반트 호수는 울창한 숲이 둘러싼 이스탄불 근교의 호수로 가을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환상적인 트래킹 코스와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주변을 산책하다 보면 에메랄드빛 호수에 비친 붉게 물든 단풍이 다채로운 색을 뽐내며, 특히 호수의 북쪽에 위치한 예디골레르 국립 공원Yedigöller Natural Park 튀르키예에서 가장 매혹적인 삼림지로 손꼽혀 오색의 숲을 거니는 여행객에게 완연한 힐링을 선사한다.

튀르키예의 가을 온천
아이데르 고원
가을의 경치를 즐기며 튀르키예의 야외 온천을 경험하고 싶다면 아이 데르Ayder 고원 지대를 방문해보자. 튀르키예 흑해 지역Black Sea을 가로지르는 아이데르는 산과 계곡이 모두 초록색으로 빽빽하게 둘러싸여 있어 흑해 동부 지역에서 가장 매력적인 지역 중 하나이며, 특히 가을 단풍으로 명성이 높은 곳이다. 탁 트인 고원에서 알록달록한 단풍과 함께 야외 온천을 즐기는 것은 오직 가을에만 누릴 수 있는 호사로 가을에 튀르키예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라면 꼭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아이데르의 온천은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수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해 지친 여행객의 여독을 풀어준다. 또한, 아이데르 고원은 ‘꿀의 숲’이라는 별칭을 가질 정도로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특산 꿀이 유명하다. 온천을 마친 후 고원에 위치한 캠핑 혹은 전통 게스트하우스에서 머물며 고즈넉한 튀르키예인의 삶을 느낄 수 있다.

흑해의 대표 단풍 명소
아르트빈
또 다른 흑해의 단풍 명소로는 아르트빈Artvin이 있다. 흑해 동쪽에 위치한 아르트빈은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산책로, 캠핑장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자연 애호가들과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가을 여행지다. 토지의 약 55%가 숲으로 덮여있어 사시사철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아르트빈은 울긋불긋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되면 더욱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특히 아르트빈의 대표 호수인 보르츠카 카라괼Borcka Karagöl은 단풍이 내려앉은 울창한 숲이 수면 위로 비치는 황홀한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꼭 들러봐야 할 가을 명소이다. 호수를 따라 난 약 2.4km 길이의 산책로를 거닐며 여유롭게 삼림욕을 즐기거나, 보트를 대여해 물안개가 피어나는 멋진 전경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도 있다. 아프리카 잠베지 강Zambezi River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이상적인 래프팅 명소, 코루 협곡Çoruh Valley에서 짜릿한 스피드와 함께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래프팅에 도전한 후에는 로컬 가을 별미인 흑해의 명물 함 시Hamsi 요리도 빠질 수 없다. 함시는 늦가을부터 흑해 연안에서 잡히는 멸치류의 작은 생선으로 레몬즙을 곁들인 함시 튀김이나 바다의 진한 풍미를 살린 함시 필라프가 유명하다.

▶About Turkey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지중해에 위치해 보스포루스 해협을 기준으로 두 개의 대륙의 교차점에 위치해있다. 매년 4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튀르키예를 방문하며, 다양한 문화와 기후가 교차하는 허브이자 수 세기 동안 문명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역사, 아름다운 자연경관, 그리고 미식 등의 풍부한 관광자원으로 매 순간 여행객을 감동시킨다. 또한, 전통과 현대의 문화가 만나 새롭게 재창조한 튀르키예만의 독특한 예술 및 패션으로 쇼핑 및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 전 세계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