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섬 마우이 여행
신비의 섬 마우이 여행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2.11.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 마우이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마우이는 지도에서 보면 여성의 상체와 닮아 ‘여성의 섬’이라 불리기도 한다. 하와이 왕국 초기에 수도였던 라하이나부터 세계적인 최고급 리조트 단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이 있는 국립공원까지. 볼거리와 멋진 풍경이 많아 며칠을 머물러도 질리지 않는다. 다양한 자연 명소와 세계적인 리조트 단지가 함께 있는 만큼 관광과 휴양을 적절히 배분해 즐길 것을 추천한다. 당일치기로 방문해도 되지만 최소 1박은 머물러야 마우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섬 곳곳에 숨은 명소를 찾아다니다 해 질 무렵 호텔 발코니에 앉아 수시로 변하는 마우이의 선셋을 감상해 보자. 오아후 섬과는 또 다른 풍경이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1박 2일 추천 일정
스노켈 호노루아-플레밍 비치-블랙 록 비치-치즈버거 인 파라다이스-마케나 코브-그랑 와일레아, A 월드로프 아스토리아 리조트-코코넛 피시 카페-호오키파 비치 공원-파이아

스노켈 호노루아 Snorkel Honolua
호노루아 베이 전망대로 향하는 도로를 달리다 보면 숲속으로 들어가는 작은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마우이의 유명한 하이킹 코스 중 하나인 호노 루아 베이 액세스 트레일의 출발점이다. 이 코스를 통해 다듬어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숲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해변가에 닿는데, 이곳이 스노켈 호노루아다. 관광객에겐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현지인들에겐 인기가 많은 스노클링 명소다. 장비를 직접 준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자연보호구역인 만큼 바닷물이 맑고 열대어와 산호초가 많아 관광지와는 또 다른 매력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Snorkel Honolua, Lahaina


플레밍 비치 Fleming Beach
미국 최고의 해변으로 선정됐을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품은 비치. DT 플레밍 비치 공원에서 관리하고 있어 주차장부터 화장실, 야외 샤워 시설 등은 물론, 피크닉 테이블, 그릴 등의 편의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덕분에 가족 단위의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마우이 섬 내 여느 비치와 마찬가지로 겨울이면 높은 파도가 밀려와 서핑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5855 Lower Honoapiilani Rd, Lahaina


블랙 록 비치 Black Rock Beach
마우이 섬 인기 호텔 중 하나인 쉐라톤 마우이 리조트 앤 스파 앞에 자리한 비치. 검은 바위가 바다를 향해 뻗어 있어 블랙 록 비치라는 이름이 붙었다. 마우이 섬 내 다른 비치들과 마찬가지로 바위가 많으니 아쿠아슈즈는 필수. 바위의 높이가 다이빙을 즐기기에 알맞아 다이빙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블랙 록 비치를 찾아가면 오른편 끝에 자리한 바위를 따라 줄지어 올라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바위 끝에서 다이빙을 하기 위한 줄이다. 파도가 조금 센 편이라 초보자는 구명조끼를 입는 것을 추천한다.
Black Rock Beach, Lahaina


마케나 코브 Makena Cove
관광객이 몰려드는 명소보다는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서 여행지의 찐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마케나 코브가 제격이다. 마우이 시크릿 비치라 불릴 만큼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황홀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품고 있어 현지인들에겐 웨딩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다. 마케나 코브의 진가는 해 질 무렵에 드러난다. 모래사장 없이 바로 이어진 드넓은 바다와 하늘이 구분 없이 온통 주홍빛과 분홍빛으로 물드는 것. 퇴근 후 찾아온 현지인들처럼 맥주 한 캔을 들고 바위에 앉아 그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감탄사가 절로 터져 나온다. 단, 모래사장보다 암석이 더 많아 꼭 신발을 신고 다녀야 한다.
6468 Makena Alanui, Kihei


치즈버거 인 파라다이스 Cheeseburger in Paradise
하와이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오아후 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치즈버거 인 파라다이스의 본점. 1989년 오픈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특유의 캐주얼한 분위기와 훌륭한 햄버거 퀄리티 덕분이다. 햄버거를 주문하면 내용물이 훤히 보이도록 빵이 열려 나오는데, 두툼한 패티와 흘러내린 치즈, 아이스크림처럼 푸짐하게 얹어진 과카몰리가 어우러져 먹음직스럽다. 일반 피클 대신 얇게 튀김 옷을 입힌 피클을 넣은 점도 매력적이다. 햄버거를 주문하면 사이드로 프렌치 프라이가 제공되는데 원하면 어니언 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매장에서는 로고와 햄버거가 그려진 다양한 티셔츠도 구입할 수 있다.
811 Front St, Lahaina
11:00~21:00
치즈버거 $17.50


그랑 와일레아, A 월드로프 아스토리아 리조트 Grand Wailea, A Waldorf Astoria Resort
아름다운 정원과 그림 같은 해안 산책로, 고급스러운 시설로 유명한 마우이의 인기 리조트.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건 호텔 앞 와일레아 비치Wailea Beach에서 펼쳐지는 황홀한 선셋이다. 리조트에 숙박하지 않더라도 레스토랑이나 비치를 이용할 수 있어 마우이 여행자라면 선셋을 보기 위해 꼭 한 번씩 들르게 된다. 리조트의 너른 정원을 지나 계단을 내려오면 단숨에 와일레아 비치에 닿을 수 있다. 주변에 야자수 나무가 정갈하게 늘어서 있고 저녁노을이 정면으로 쏟아져 최고의 선셋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폿이기도 하다.
3850 Wailea Alanui Dr, Wailea
grandwailea.com


호오키파 비치 공원 Ho’okipa Beach Park
윈드서핑 성지라 불리는 해변 공원.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파도가 끊임없이 밀려와 윈드서핑에 최적화된 곳이다. 특히 겨울이면 파도의 크기와 힘이 더욱 세져 서퍼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해안 절경이 아름답고 운이 좋으면 육지로 올라온 푸른바다거북과 몽크실을 만날 수 있어 그저 감상을 위해 찾아오는 여행객들도 많은 편. 빈티지 마을로 유명한 파이아 근처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179 Hana Hwy. Paia


코코넛 피시 카페 Coconut's Fish Cafe
여행 중 간편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싶다면 코코넛 피시 카페로 달려가자. 마우이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맛집 중 하나로 하와이식 타코와 피시앤칩스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인구가 적은 마우이에서 드물게 줄이 긴 음식점이기도 하다. 대표 메뉴는 생선 살과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든 피시 타코. 새콤달콤한 소스가 더해져 몇 개를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이외에도 코코넛 향이 물씬 풍기는 바삭한 식감의 새우튀김, 상큼한 소스를 더한 참치 타다키 등이 인기가 많다. 식사 시간엔 오래 기다려야 될 수도 있으니 피해서 가는 것이 좋다.
2463 S Kihei Rd, Kihei
11:00~21:00
피쉬 타코 $16.49, 코코넛 슈림프 앤 칩스 $16.49

파이아 Paia
사탕수수 산업이 쇠퇴하면서 사람들이 하나둘 떠난 후 젊은 히피들이 모여 살던 아담한 마을이다. 덕분에 히피 특유의 자유분방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여전히 남아있다. 인근 호오키파 비치가 서핑 명소로 유명해지면서 서퍼들로 붐비기 시작해 지금은 핫플레이스가 됐다. 파이아 시내 중심으로 들어서면 길을 따라 알록달록한 외관의 낮은 건물들이 줄지어 있어 마치 동화 속 마을을 거니는 기분이 든다. 여느 핫플레이스들과 다르게 관광지의 모습을 갖추기보다는 자연 친화적인 삶과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동네다.
Paia
paiamaui.com


마우이 호텔 추천
로열 라하이나 리조트 Royal Lahaina Resort & Bungalows

한때 하와이 왕족의 휴양지였던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카아나팔리 해변 바로 앞에 자리해 있다. 로열 라하이나 리조트의 객실은 오션뷰 발코니를 갖춘 라하이나 카이 타워의 호텔 룸과 전용 해변을 품은 방갈로, 두 가지 타입이 있어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리조트 내 3개의 수영장을 비롯 해 피트니스센터, 피트니스 스튜디오, 레스토랑 등 편의시설도 빠짐없이 갖췄다. 호텔 곳곳에서는 우쿨렐레, 전통춤 등 하와이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연과 프로그램이 매주 열리는데 미리 신청만 하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자리해 접근성도 훌륭하다.
2780 Kekaa Dr, Lahaina
royallahain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