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카, 세계 최대 규모 트레일 러닝 대회 ‘UTMBⓇ’ 파트너십 체결
호카, 세계 최대 규모 트레일 러닝 대회 ‘UTMBⓇ’ 파트너십 체결
  • 김경선 | 자료제공 호카
  • 승인 2022.08.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일 러너의 꿈의 무대

전 세계가 일상으로 되돌아가고 있는 이때, 트레일 러너들의 꿈의 무대인 UTMBⓇ 월드시리즈가 8월 22일 프랑스 몽블랑에서 첫 스타트를 끊었다. 경이로운 알프스를 무대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UTMBⓇ 월드시리즈의 역사가 다시 시작됐다.

UTMBⓇ 월드시리즈가 8월 22일 프랑스 몽블랑에서 시작된다.

2021년 5월, 여섯 개 대륙에서 여덟 번의 UTMB® 월드 시리즈 이벤트가 확정됐다. UTMB®은 2003년 프랑스 알프스에서 시작된 트레일 러닝 대회로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 3개국을 달리는 일곱 개의 코스로 구성됐으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트레일 러닝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트레일 러너들에게 꿈의 무대로 꼽히는 만큼 UTMB® 월드 시리즈 참가 조건도 까다롭다. 주최측이 인정하는 국제 대회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포인트를 획득해야만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몸살을 앓은 후 다시 일상회복에 박차를 가하는 지금, UTMB®은 대회 장소를 여섯 개 대륙으로 확장했다.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서 여덟 개의 이벤트를 개최하며, 북미와 남미에서 네 개 이상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로써 더 많은 국적의 선수들이 대회 참가의 기회를 얻게 됐으며, 거주지와 가까운 지역에서 UTMB® 월드 시리즈에 참석할 수 있게 됐다.

월드 시리즈의 시작은 프랑스 샤모니에서 열리는 UTMB® 몽블랑이다. 8월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며, 국내에서는 팀 호카코리아 소속 김지수 선수 및 줄리안 베이커 선수가 참가했다.

스포츠 브랜드 호카가 세계 최대 규모 트레일 러닝 대회 ‘UTMBⓇ’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UTMB® 월드 시리즈는 가장 권위 있는 트레일 러닝 대회인 만큼 최고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기로 유명하다. 특히 트레일 러닝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인 러닝화의 경우, 어떤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됐는데, UTMB®의 선택은 호카(HOKA)였다. 호카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쿠셔닝과 지지력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유연하고 안정된 착화감을 제공하며 전문 러너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까지 폭넓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다. 지난해 10월, UTMB®와 호카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공표했으며, 세계 최고의 트레일 러닝 대회인 UTMB® 월드 시리즈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트레일 러닝의 가치를 이어가고 새로운 도약을 약속했다.

호카는 앞으로 총 26회의 UTMB® 월드 시리즈 대회에서 선별된 러너들과 대회 자원봉사자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신발과 의류를 제공한다. 특히 호카가 새롭게 론칭한 마파테 스피드 4Mafate Speed 4는 UTMB®에 최적화된 트레일 러닝화로 기존에 출시됐던 에보 마파테와 마파테 스피드 시리즈 제품들의 강점만 모아 기능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메시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며, 견고한 짜임으로 유연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제공한다. 마파테 스피드 4는 기존 제품 대비 경량성, 내구성, 접지력, 착화감 등 모든 부분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구현하며, UTMB® 월드 시리즈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의 기록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파테 스피드 4_2022 UTMB대회 공식 신발로 지정된 호카의 테크니컬 트레일을 위한 트레일러닝화
21만9천원

파트너십 체결 후 호카측은 “오랜 시간 동안 트레일 러너들의 잠재력과 능력치를 견인하며 성장해왔다”고 전하며 “UTMB® 월드 시리즈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UTMB®가 추구하는 공동 가치를 중심으로 전 세계 트레일 러닝 커뮤니티를 통합하고 모든 러너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왼쪽 팀 호카 코리아 소속 줄리안 베이커 선수, 오른쪽 팀 호카 코리아 소속 김지수 선수.

MINI INTERVIEW
팀 호카 코리아 소속
줄리안 베이커 Julian Baker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팀 호카 코리아 소속 줄리안 베이커입니다. 서울에서 한국인 아내와 딸과 함께 거주하며, 트레일 러닝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캐나다인입니다.

여러 트레일 러닝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트레일 러닝의 매력이라면.
격렬한 활동이다 보니 아드레날린과 엔돌핀이 마구 분출하죠. 무엇보다 자연 속에서 달리다 보면 고요함과 평화로움을 느낍니다. 또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도 환상적이죠.

팀 호카 코리아 소속 선수로서 호카의 장점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호카의 혁신적인 방식을 사랑합니다. 항상 참신하고 독창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는 많지 않죠. 호카는 기능성과 독창성이 조화된 제품을 만드는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러너로서 그립감과 장시간 러닝에 적합한 호카는 가장 편안한 신발이라고 자신합니다.

UTMB® 몽블랑에 참가합니다. 어떤 전략과 각오로 대회에 임할 생각인가요.
대회에 앞서 트레일과 로드를 혼합한 훈련과 로드 바이크 등 여러 가지 훈련을 병행하며 근력과 지구력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일요일마다 배낭과 트레킹 폴을 들고 대회에 흡사하게 무장을 한 채 불암산에서 장거리 런도 하죠. 실전처럼 할 수 있는 한 많이 먹고, 안정된 페이스를 유지한 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중 한 곳을 달리는 것을 즐기려고 합니다.

줄리안 베이커 선수와 김지수 선수.

MINI INTERVIEW
팀 호카 코리아 소속
김지수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팀 호카 코리아 소속 울트라 트레일 러너 김지수입니다. 러닝을 시작한 지 5년, 트레일 러닝을 본격적으로 한 지는 3년 정도 됐습니다. 주로 100km 이상 울트라 트레일 런 대회 위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다 코로나19로 인해 트레일 러닝에 빠지게 됐다고 들었습니다. 트레일 러닝만의 특별한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산은 로드와 달리 지면이 고르지 않고 흙길, 너덜길, 바위, 계단으로 이루어져 뛰는 내내 다이나믹한 재미가 있습니다. 항상 긴장을 늦출 수가 없죠. 또 산을 달리다 보면 숲내음이 느껴지고 적당한 나무 그늘이 있어 시원하기도 하죠. 정상에 올라서면 성취감도 있습니다.

UTMB® 몽블랑에 팀 호카 코리아 선수로 참가하게 됐습니다. 호카만의 특별한 점, 타 브랜드와 다른 매력은 무엇이 있을까요.
호카의 강점은 발을 편안하게 해주는 쿠셔닝이죠. 호카를 신은 후론 고강도 훈련이나 울트라대회 후에도 발목이나 무릎 손상이 거의 없습니다. 쿠셔닝과 착화감이 좋다 보니 발이 편해서 회복 기간의 리커버리화로도 최고죠.

몽블랑 대회를 앞둔 소감과 각오 한마디 해주세요.
심장이 쿵쾅거릴 정도로 설렙니다. 처음 접해보는 높은 난이도의 대회라 긴장은 되지만 그만큼 기대감이 크죠.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좋은 결과로 완주하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