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작은 습관, 5월 신간
건강을 지키는 작은 습관, 5월 신간
  • 정리 김경선
  • 승인 2022.04.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추천 신간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
대한민국 대표 건강 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이 걷기의 놀라운 효과를 낱낱이 밝힌다. 현대인은 좌식생활로 두 다리를 쓰는 일이 줄어들고, 건강은 점점 악화되고 있다. 책에서는 심도 있는 취재와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8가지 걷기 방법(맨발 걷기, 보폭 넓혀 걷기, 오르막 걷기, 해안 걷기 등)과 효과를 자세히 소개한다. 현재 건강 상태, 앓고 있는 질환, 생활환경에 따라 어떻게 걸어야 효과적인지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더불어 걷기를 통해 삶이 바뀐 사람들의 사례를 이야기로 엮어 동기를 부여하고 희망을 전한다.
1만5800원

느리게 살살 운동합시다
대부분의 2030세대는 자신의 몸을 가꾸기 위한 목적으로 운동을 한다. 그러나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4050세대는 질환이 하나둘 생겨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연령대다. 즉 40~5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60대 이후의 삶이 달라진다. 4050세대에서 적당히 운동하는 방법을 담은 이 책은 14년간 재활/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근골격계 환자들의 재활을 도운 재활 전문 물리치료사가 최초로 공개하는 맞춤 운동 안내서다. 연령대에 맞는 ‘개인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어 실행해온 그는 그동안의 임상 경험과 연구를 접목해, 40~50대에 적절한 운동법과 건강관리법을 이 책에 담았다.
1만9천원

핏블리의 운동 호르몬 생리학
“왜 몸의 변화가 더디냐구요? 운동 호르몬에 대한 이해도가 없기 때문이죠!” 저자 핏블리는 유튜브 101만 구독자가 믿고 보는 국제 트레이너 겸 스포츠 영양 코치다. 수많은 사람들이 몸을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운동‘만’ 열심히 한다. 그가 강조하는 건 “운동만 열심히 하면 몸이 고생한다. 근육 증가든 다이어트든 인체에서 일어나는 생리학 기전을 이해하고 운동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생리학 지식을 통해 내 몸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직접 설계한다면 누구나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