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피크 코리아 김남형 대표이사, 일본 본사 스노우피크 등기 임원 선임
스노우피크 코리아 김남형 대표이사, 일본 본사 스노우피크 등기 임원 선임
  • 김경선
  • 승인 2022.03.25 17:3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는 3월 25일 이사회를 통해 스노우피크 코리아 김남형 대표이사(44)를 등기이사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 대표는 64년 스노우피크 역사에서 외국인으로는 최초로 본사의 등기 이사에 선임됐다.

스노우피크 코리아 김남형 대표이사가 일본 본사 스노우피크의 등기 임원(해외영업본부장)에 선임’됐다.
스노우피크 코리아 김남형 대표이사가 일본 본사 스노우피크의 등기 임원(해외영업본부장)에 선임’됐다.

김남형 대표이사는 2009년에 스노우피크 코리아에 입사, 2013년에 대표 이사에 선임되었고, 현재까지 스노우피크 그룹의 해외 법인 중 유일한 현지 최고경영자(CEO)이다. 그동안 김 대표는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한국에 캠핑 문화를 보급하고 정착하는 일에 앞장서 왔으며 2018년에는 스노우피크 브랜드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의 성과를 인정받아 스노우피크 본사의 아시아 영업 본부장(집행임원), 그리고 2021년부터는 해외 사업 전체를 총괄하는 해외 영업 본부장(집행임원)을 역임하면서 한국뿐 아니라 대만 지점의 경영 안정화 및 중국 진출의 토대를 마련하는 동시에 글로벌 매출 성장과 고객 관리에 기여하여 스노우피크의 글로벌 사업 부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왔다.

또한 김남형 대표이사는 한국 사업을 이끌면서 경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2018년부터 지속적인 ESG 경영에 대한 투자를 실시하여 국내 산림 화재 지역 복원에 대한 지원과 고객 체험 활동을 통한 농가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YMCA와 함께 국내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캠핑 문화체험 등의 지원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기부 활동도 함께 진행해 오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최선을 다해 왔다.

김 대표는 "이번 스노우피크 본사 등기 이사 취임을 통해 앞으로 그룹 내에서도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게 되었고, 한국의 우수한 경영 사례를 토대로 향후 중국, 태국, 호주 등 아시아 지역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사업 확대와 브랜딩 전개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다양한 브랜드 체험 가치를 제안하는 한편 캠핑을 통해 ‘인간성의 회복’을 추구하자는 스노우피크의 경영 이념을 널리 실현해 나가면서 한국의 유저들과 전 세계 유저들의 접점을 더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지속적으로 ESG경영 활동을 통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해 나가며 환경과 사회 문제에 대해서 더욱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ㅇㅇ 2022-11-12 22:15:02
옷이 다 좋아서 살려고 했다가 쪽빠리라서 안샀다 시발 한국에선 왜 이런 퀄리티가 안나오는거냐

스픽점점나락 2022-03-27 10:58:20
품질에 신경좀 쓰시오~~
직원들 교육도 철저하게 하시고 불친절한 직원들 많더이다~
돈에만 환장해서 품질 cs 개판이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