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행복해지는 영화
귀가 행복해지는 영화
  • 정리 신은정
  • 승인 2022.03.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의 추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의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음악 역사에 수많은 최초와 최고의 기록을 남긴 ‘퀸’과 천재 보컬 프레디 머큐리는 전 세계 스타들의 스타가 되었다. ‘퀸’의 명곡들은 축구나 권투 등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중요한 스포츠 경기를 비롯해 방송 프로그램과 영화 그리고 광고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기는 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렇게 시대와 국경을 초월한 전설적인 록 밴드 ‘퀸’의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무대 그리고 그 들의 이야기를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음악의 꿈을 키우던 아웃 사이더에서 전설의 록 밴드가 되기까지의 열정과 갈등 그리고 뜨거운 전율이 가득했던 과정들은 명곡 탄생 이면에 있는 그들의 진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개봉 2018년
장르 드라마
감독 브라이언 싱어
출연 라미 말렉, 루시 보인턴

〈시카고〉
역대 최고의 뮤지컬 영화 중 하나로 꼽히는 영화 〈시카고〉는 브로드웨이의 유명 뮤지컬인 〈시카고〉를 영화한 작품이다. 화려한 무대 위 스타가 되길 꿈꾸는 ‘록시’는 우발적인 살인으로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곳에서 만난 매혹적인 시카고 최고의 디바 ‘벨마’는 승률 100%의 변호사 ‘빌리’와 무죄 석방을 위한 계획을 짜고 있다. ‘빌리’는 법정을 하나의 무대로 탈바꿈시키는 쇼 비즈니스의 대가로, 자극적인 사건에 불나방처럼 모여드는 언론의 속성을 교묘하게 이용한다. ‘록시’ 또한 ‘빌리’의 흥미를 끌어 자신의 변호를 맡기게 되고, 평범한 가수 지망생에 불과했던 ‘록시’는 신문의 1면을 장식하며 스타가 된다. 영화 〈시카고〉에서는 매 순간마다 흥미로운 이야기와 재즈 선율이 함께해 보는 내내 그 화려한 장면 속에 몰입하게 된다.
개봉 2003년
장르 뮤지컬
감독 롭 마셜
출연 캐서린 제타 존스, 리차드 기어, 르네 젤위거

〈치코와 리타〉
1948년 쿠바의 하바나, 야망에 찬 천재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치코는 어느 날 밤 클럽에서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하는 가수 리타와 만난다. 젊음과 재능으로 빛나는 그들은 곧 사랑에 빠지지만 열정과 욕망, 질투와 오해가 뒤 엉키며 안타까운 이별을 맞이한다. 그리고 네온사인이 화려한 기회의 도시 뉴욕, 이제 막 그 곳에 발을 디딘 치코는 스타로서 성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리타와 재회하게 된다. 〈치코와 리타〉는 감각적인 애니메이션 영상과 더불어 매혹적인 재즈가 어우러져 보는 이를 매료시키는 영화. 재즈 애호가들에게는 최애 영화 중 하나로 꼽힌다.
개봉 2012년
장르 애니메이션, 로맨스
감독 하비에르 마리스칼, 페르난도 트루에바, 토노 에란도
출연 에만 소르 오냐, 리마나 메네세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