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마세요!
지난 여름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마세요!
  • 글·김성중 기자 l사진·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LASH | 디카팩

수중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 기능 탁월…일본 JIS 최고 등급 획득

휴가 시즌이 끝났다. 연인과 설레며 걷던 바닷가, 가족과 시원한 계류에 발 담그며 걷던 계곡 트레킹…. 이제 모두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하지만 혹시라도 값비싼 디지털카메라가 물에 젖거나 빠졌다면? 경제적인 부담은 물론이거니와 생생한 여름의 추억을 남기지 못해 두고두고 원망을 들을 것이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자료제공·디카팩 033-731-4533 www.dicapac.com

이제 휴대폰이나 MP3, 위성DMB 등은 여행 필수품이 됐다. 특히 생생한 추억을 담는 카메라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평소와 달리 여행지에서는 카메라 관리가 쉽지 않다. 방수 기능이 약하기 때문인데, 특히 운명적(?)으로 물과 친하게 지낼 수밖에 없는 여름에는 방수 기능이 더더욱 필요하다.

소프트 케이스로 되어 있어 조작하기 편리
최근 저렴하고 뛰어난 기능을 가진 방수 케이스가 나와 화제다. 바로 디카팩(대표 전영수)에서 출시한 방수 케이스 ‘디카팩(DicaPac)’이다. 국내 자체 개발로 만들어진 ‘디카팩’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휴대폰, DSLR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디지털 전자제품을 물에서부터 보호해준다.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미 유럽, 미국 등 해외 35개국에 수출도 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방수 케이스는 가격이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에 달해 일반 카메라 가격보다도 비싼 편이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디카팩’은 디지털카메라용이 2만 원 대, DSLR용이 9만 원 대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방수 케이스의 십분의 일도 안 되는 수준이다.

그렇다면 기능은 과연 어떨까? 본지 기자들이 직접 현장에 가서 테스트를 해봤다. 일단 넉넉한 사이즈에 방수 비닐로 되어 있어 카메라 조작이 편리했다. 무엇보다 장점은 다양한 사이즈의 렌즈에 맞게 길이가 마음대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렌즈의 구경을 조절하는 부분은 전영수 사장이 개발 당시 가장 어려움을 겪은 부분이기도 하다. 초기에는 PVC로 제작해 봤지만 겨울에는 쉽게 깨져 사용 가치가 떨어졌다. 그래서 개발해 낸 것이 렌즈 조절이 가능한 비닐로 된 소프트 케이스다.

가격은 십분의 일, 성능은 3~5m 완전 방수
가장 중요한 방수 기능은 어떨까?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DSLR카메라를 방수 케이스만 믿고 물속에 담그는 작업은 쉽지 않은 일. 하지만 과감하게 도전해 봤다. 결과는 굿~! 비닐 성분으로 되어 있어서 물속의 바위에 긁혀 찢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내구성도 뛰어났다.

디카팩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DSLR카메라용 케이스의 방수 능력은 수심 3m다. 일반 디지털카메라용 케이스의 경우 수심 5m까지 안전하다. 이미 디카팩에서 출시되고 있는 모든 방수 케이스는 일본의 엄격한 ‘JIS IPX8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JIS 8등급(최고 등급)을 획득한 상태다. 또한 UV코팅된 폴리카보네이트 렌즈창으로 인해 선명한 사진 촬영도 가능했다.

하지만 온도가 높은 여름에는 물속과 외부와 온도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금방 김이 서릴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카메라를 ‘디카팩’에 넣기 전에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를 랜즈창에 뿌려주거나 케이스에 들어있는 실리카겔(Silicagel, 방습제)을 ‘디카팩’에 넣은 상태로 사용하면 된다.

‘디카팩’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하다. 바다, 수영장, 계곡에서 물놀이를 할 때나 평소에도 비가 올 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디카팩에서는 카메라용뿐만 아니라 MP3, 휴대폰, 3D게임기, 캠코더용 방수 케이스가 출시되고 있다.

Information TIP
디카팩-DSLR용의 특징

1. 편리하고 안전한 롤링과 이중 밸크로 부착으로 안정성이 탁월하다.
2.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 카메라 조작이 편리하다.
3. 폴라카보네이트 렌즈창으로 잘 깨지지 않는다.
4. 렌즈 부분이 탈착되어 줌 사용이 가능하다.
5. DSLR카메라팩은 수심 3m, 디지털카메라팩은 5m까지 방수가 된다.
6. 충격 완화와 카메라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바닥 스펀지가 내장되어 있다.
7. 가격 : DSLR용 9만8000원 / 디카용 1만5000원~2만8000원 / 캠코더용 3만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