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선물 국내 힐링 스테이
나를 위한 선물 국내 힐링 스테이
  • 고아라 | 아웃도어DBㅣ자료제공 인천 네스트호텔(nesthotel.co.kr), 제주 씨에스호텔앤리조
  • 승인 2021.12.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힐링하기 좋은 숙소 9곳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 고생한 ‘나’에게 아늑한 숙소에서의 하룻밤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힐링하기 좋은 숙소 9곳을 꼽았다.

인천 네스트호텔
오픈과 동시에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통 창에 담기는 자연풍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호텔. 감각적인 외관에서 인증숏을 남기려는 MZ 세대부터 자연 속에 머물며 힐링하고 싶은 중장년 층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도 인천 영종도에 위치해 멀리 가지 않아도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네스트nest’라는 이름도 고객들의 안락한 둥지가 되고, 나아가 창조적인 생각을 부화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탄생했다. 국내 호텔 중에서는 처음으로 독창적인 건축과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호텔 플랫폼 ‘디자인 호텔스’의 멤버로 선정되기도 했다. 호텔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뭐니 뭐니 해도 객실이 아닐까. 네스트호텔은 전체 건축 설계에 있어서 철저히 객실 중심으로 이뤄졌다. 전면에 유리창을 내고 창문의 각도를 사선으로 틀어 내부에 빛이 풍부하게 들어오는 것은 물론, 네스트호텔만의 독특한 입면 형태로 만들어졌다. 내부는 나무와 패브릭 등으로 인테리어 해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야외 수영장인 ‘스트란트’ 역시 네스트호텔의 인기에 큰 역할을 한다. 독일어로 해변을 뜻하는 수영장답게 서해와 맞닿은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한다. 사계절 내내 37도의 온수를 유지해 겨울에도 따뜻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 19-5
032-743-9000
nesthotel.co.kr

고성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뒤쪽으로 설악산이, 앞쪽으로 동해바다가 펼쳐지는 명당에 자리한 럭셔리 리조트다. ‘힐링포레스트 인 리틀 스위스’를 콘셉트로 지어졌는데, 실제로 전경을 바라보면 숲속에 자리한 작은 스위스 마을을 닮았다. 총 144개 객실을 갖추고 있는데, 단독형 객실, 연립형 객실 등 객실 형태에 따라 4개 단지로 나뉜다. 단독형 객실은 3개의 침실, 거실, 다이닝 룸, 2개의 욕실,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연립형 객실은 3개의 침실, 거실 겸 다이닝룸, 욕실 1~2개로 구성돼 있다. 모든 객실이 자연 속에 어우러져 있으며 프라이빗 한 독채로 이뤄져 있다. 숙소에만 머물러도 여행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만 리조트 단지 내에 놓치기 아까운 아웃도어 콘텐츠도 가득하다. 금강산 화암사까지 이어지는 ‘포레스트 산책로’와 호숫가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신선호’, 천진천과 폭포가 펼쳐지는 ‘천진천 위터데크’,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속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해먹존’, 이국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메타세콰이어 로드’까지, 자연 속에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특히 풍경이 아름다운 곳에는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신평골길 8-25
033-633-0100
kensington.co.kr/rsr

제주 씨에스호텔앤리조트
국내 최초이자 제주 유일의 5성급 전통 호텔. 100년 된 어촌마을을 계승해 지었으며, 현무암으로 쌓아 올린 돌담과 장인이 한 땀 한 땀 정성 들여 지은 황모지붕이 예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반면 내부는 현대적이고 럭셔리하게 꾸며 전통적인 분위기와 현대적인 무드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전 객실은 단독 독채형으로 이뤄져 있어 프라이빗 한 휴식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객실은 모던한 인테리어를 담은 양실형과 전통가옥을 현대화 한 전통한실, 두 가지로 마련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5성급 전통 호텔이다 보니 전통 한실의 인기가 많은 편. 그중 초당과 고당은 나무와 풀로 둘러싸여 있으며 제주 바다와 근접해 자연 속에서 온전히 힐링할 수 있다. 셰프의 스페셜 라이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구르메 디너 코스, 단 한 팀만을 위한 프라이빗 스파&사우나, VIP를 위한 프라이빗 픽업&샌딩 서비스 등 다양한 프라이빗 스페셜 오퍼가 제공돼 비대면 힐링 여행을 누리기에 제격이다.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98
064-735-3000
seaes.co.kr

전주 여유
전주 한옥마을이 있는 교동에 자리한 독채 한옥 숙소. 1960년대 지어진 한옥을 개조해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다. 서까래가 드러난 천장과 우드톤 가구, 아이보리 색 벽지의 조화가 마치 힙한 카페를 연상시킨다. 한옥이라 하면 자고로 뜨끈한 온돌 바닥에 누워 그 날의 피로를 풀어야 제맛이지만 맨바닥이 불편한 이들에겐 오히려 피로가 쌓이기 마련. 여유에서는 최상의 힐링을 위해 온도와 습도를 최적의 상태로 조절해 주는 지누스의 매트리스를 갖추고 있어 편안한 잠자리도 누릴 수 있다. 객실 내부에는 빔프로젝터가 있어 편안하게 누워 넷플릭스, 웨이브, 올라이브 등 다양한 채널을 시청할 수도 있다. 숙소 앞에는 소박하지만 정갈한 정원과 야외에서 여유롭게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자쿠지 ‘수공간’이 마련돼 있다. 물을 받는 데 2시간 정도 소요되니 반신욕을 하고 싶다면 미리 준비해야 한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55-22
010-4682-5582
abnb.me/Stjd6awGLcb

사진출처 신라고택

경주 신라고택
아름다운 정원을 품은 정통 한옥 게스트하우스. 전주에서 가장 핫한 거리인 황리단길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유명한 만큼 늘 붐비는 곳이지만 신라고택에 들어서는 순간 다른 세상에 온듯 한없이 고즈넉한 풍경이 펼쳐진다. ‘ㄱ’ 자로 지어진 정갈한 한옥과 휴식을 취하기 좋은 너른 정원이 방문객을 맞이하는 것. 전 객실에 온돌이 설치돼 있으며 고급 목화 이불을 마련해 한겨울에도 따스하고 편안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해가 지고 나면 신라고택의 매력은 더욱 빛을 발한다. 정원 곳곳에 따뜻한 조명이 켜지는데, 인증숏 성지로 꼽힐 만큼 아기자기한 풍경을 자랑한다. 다음 날 아침에는 토스트, 계란 프라이, 커피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조식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22-3
010-3776-3916
황리단길펜션.kr

완주 아원
‘현대적인 갤러리와 고즈넉한 한옥 스테이가 함께 어우러져 있으며 마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해 수려한 경치를 품은 곳. 완주하면 관광 명소 대신 숙소인 아원고택을 먼저 떠올릴 정도로 유명하다. 지난해에는 K-POP 아이돌 ‘BTS’가 화보 촬영을 하면서 세계에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갤러리를 지나 계단을 따라 밖으로 나오면 초록빛이 가득한 정원과 고풍스러운 한옥이 펼쳐지는데, 경남 진주에서 찾아낸 250년 된 고택을 개조한 안채를 비롯해 사랑채, 천지인, 별채 등 총 네 채로 이뤄져 있다. 특히 ‘만휴당’이라 불리는 천지인에서는 대청마루에 앉아 있으면 눈앞에 종남산이 펼쳐져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최소 한 달 전에는 예약해야 할 만큼 인기가 많다.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063-241-8195
awon.kr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 시티 호텔에서 단 두 채만 존재하는 풀빌라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급 객실이다. 전용 출입구부터 전용 엘리베이터,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는 등 완벽한 독립성을 갖춰 고가에도 불구하고 연말이면 서둘러 예약해야 할 만큼 인기가 많다. 럭셔리한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꾸며진 객실 공간은 942㎡에 달하며, 데미안 허스트,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오리지널 아트워크를 프라이빗하게 감상할 수 있어 차별화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내부에는 거실과 응접실, 2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 3개의 화장실을 비롯해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개인 야외 풀장과 스팀 사우나, 운동시설 등 고급 편의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길 186
1833-8855
p-city.com

제주 베이힐 풀앤빌라 오션빌라
이국적인 자연 풍광과 함께 럭셔리한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제주도 서귀포에 자리한 베이힐 풀앤빌라가 제격이다. 한적한 제주의 남쪽 바다를 마주한 이국적인 건축물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곳은 2015년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주의 돌과 나무를 주 재료로 만들었는데, 재료가 그대로 드러나 있어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베이힐 풀앤빌라는 9개의 빌라동과 1개의 호텔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객실이 바다 전망을 품고 있다. 모든 객실에서는 간단한 조리도 가능하다. 특히 오션 빌라는 2층 건물 독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넓은 개인 풀과 자쿠지를 갖춰 온전히 프라이빗 한 휴가를 누릴 수 있다. 제주의 일몰 명소인 박수기정 해안을 모티브로 설계한 야외 공용 수영장, 레스토랑과 스파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 힐링 공간인 나니아 등 부대시설도 풍성하게 갖췄다. 주변에 중문 색달해변,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해양 공원 등 제주 관광 명소가 인접해 접근성도 훌륭하다.

제주 서귀포시 예래로 424
064-801-9000
bayhill.co.kr

울릉도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풀빌라 코스모스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국내 힐링 여행지로 꼽히는 울릉도에 초호화 풀빌라가 자리 잡고 있다. 하나의 거대한 조형물 같은 새하얀 외관이 눈에 띄는 이곳은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 건축가를 주축으로 설계된 곳이다. 힐링스테이 코스모스는 울릉도의 자연환경과 천지의 기를 초화 시킨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2019년에는 영국 유명 건축·디자인 잡지 <월페이퍼>가 선정한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세계 최고의 리조트로 뽑히기도 했다. 힐링스테이의 빌라 코스모스가 자리한 추산리 일대는 화산 폭발로 형성된 송곳 바위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삼고 있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풀빌라 코스모스는 건물 전체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독채형으로, 총 4개 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8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각 객실에는 바다가 보이는 전용 자쿠지와 사우나까지 마련돼 있다. 고가의 가격이지만 육지에서 울릉도로 들어오는 항구까지의 리무진 쇼퍼 서비스와 뱃삯, 울릉도 항구에서 리조트까지의 비용이 모두 포함돼 있다.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054-791-7788
thekosm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