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캉스 호텔 BEST 5
북캉스 호텔 BEST 5
  • 고아라 | 각 호텔
  • 승인 2021.09.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읽기 좋은 계절엔

무더운 날씨와 바이러스로 휴가를 미룬 당신을 위해 여유롭게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모았다.

사진출처 경주산책
사진출처 라한셀렉트 경주
라한셀렉트 경주
경주산책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북 스토어&카페. 투숙객은 물론 지역 주민이나 관광객도 방문할 수 있다. 전문 큐레이터가 다양한 주제로 선정한 1만 여권의 책이 있어 베스트셀러부터 독립 서적까지 폭 넓게 만날 수 있는 곳. 책이 너무 많아 결정 장애가 와도 걱정 없다. 큐레이션을 통해 방문객의 취향에 맞는 책을 골라 주기도 한다. 독서 외에도 곳곳에 유니크한 디자인 소품, 아트웍 컬래버레이션 전시 작품 등이 있어 다양한 분야의 문화를 즐길 수 있다. 호텔에 머물며 온전한 북캉스를 보내고 싶다면 ‘경주에서 산책’ 패키지를 이용해 볼 것. 브라운 톤의 차분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객실에서의 1박, 보문호수 전망이 파노라마 뷰로 펼쳐지는 뷔페 레스토랑 ‘더플레이트’에서의 2인 조식권,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 1권, 라한X모나미 볼펜 굿즈, 경주산책의 음료 두 잔 등 다양한 혜택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경북 경주시 보문로 338 라한셀렉트 경주
054-748-2233
lahanhotels.com/gyeongju

사진출처 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앤 리조트
글래드 북캉스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에서는 글래드가 직접 큐레이팅 한 책과 함께 여유로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글래드 북캉스’ 패키지를 2021년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을 위한 힐링 도서 1권이 포함된다. 오늘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는 300개의 할 일을 모은 책 <하루씩만 잘 살아보는 연습, 오늘부터 300일(지은이 김신지, 그림 서평화)>과 그림에 대한 지식 없이도 그림과 깊이 만나도록 안내하는 그림 감상 실용서 <우리 각자의 미술관(지은이 최혜진)> 2개의 도서 중 1권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더불어 커피 빈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코바coba 커피 바’ 1세트(2개입)도 제공된다. 코바 커피 바는 한 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나는 것으로 알려진 씹어먹는 고체 커피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 등 서울 4개의 글래드 호텔에서 이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6(글래드 여의도),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92 효성해링턴스퀘어 A동 9F(글래드 마포),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610(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23(글래드 라이브 강남)
glad-hotels.com

사진출처 워커힐호텔앤리조트
사진출처 워커힐호텔앤리조트

그랜드 워커힐
워커힐 라이브러리

도심 속 자연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그랜드 워커힐 호텔 2층에는 북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워커힐 라이브러리가 자리한다. 국내외 소설부터 에세이, 역사, 과학, 예술, 자기계발, 자녀 교육, 취미 실용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3천여 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어 취향껏 골라 읽을 수 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혼자 책을 읽으며 힐링을 할 수 있도록 정갈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워커힐 라이브러리는 투숙객 전용 시설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02-455-5000
walkerhill.com

사진출처 더글라스 하우스
사진출처 더글라스 하우스

더글라스 하우스
더글라스 라이브러리

도시를 벗어나 책과 함께 자연 속에서 궁극의 휴식을 누리고 싶다면 더글라스 하우스의 더글라스 라이브러리가 제격이다. 자연과 쉼을 콘셉트로 숲속에 지어진 호텔로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스타일로 꾸며졌다. 더글라스 라이브러리는 ‘책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나의 코티지cottage’라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문화 공간을 겸한 동네 책방으로 유명한 최인아책방의 최인아 대표가 북 큐레이션과 공간 컨설팅을 담당했다. 7가지 주제를 고르고 그에 맞춘 책 820여 권을 엄선했는데, 어떤 책을 골라도 힐링을 선물한다. 여기에 도쿄 다이칸야마 츠타야 티사이트의 뮤직 컨시어지 오이카와 료코가 총괄한 플레이리스트가 더해져 휴식이 더욱 풍요로워진다. 내부 곳곳에는 푹신한 소파와 의자를 비롯해 더글라스 스위트룸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해먹이 설치돼 있어 더욱 편안한 북캉스를 보낼 수 있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02-455-5000
walkerhill.com/grandwalkerhillseoul/douglas

사진출처 라한호텔 전주

라한호텔 전주
전주산책

2020년 4월 30일 오픈과 동시에 고즈넉한 호캉스와 인증숏 성지로 떠오른 라한호텔 전주. 전주한옥마을 뷰가 한눈에 펼쳐지는 객실과 수영장이 있어 전주 여행 시 꼭 들러야 하는 명소가 됐다. 이곳에도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라이프스타일 북 스토어&카페로 꾸며진 전주산책이다. 도서 전문 큐레이터가 다양한 주제별로 직접 큐레이션 한 1만 여권의 도서를 갖추고 있어 기분이나 취향에 따라 골라 읽을 수 있다. 무엇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꼭 맞는 책을 추천받는 것도 좋은 방법. 전주 여행 굿즈와 다양한 디자인 문구가 있어 쇼핑을 즐기기도 좋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는 진행하지 않지만 이후 북토크나 심야 책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주산책에서의 북캉스를 200% 즐기고 싶다면 ‘전주에서 산첵’ 패키지를 이용해보자. 객실에서의 1박, 산책 기프트 세트, 부대시설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85
063-332-7000
lahanhotels.com/jeon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