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동네 책방 7
전국 동네 책방 7
  • 박신영 기자 | 사진제공 각 서점
  • 승인 2021.09.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 책방에서 서성이기

처서가 지났지만 여전히 습하고 더운 날씨 덕분에 불쾌지수 매우 높음이다. 적당히 시원한 공간에 들어앉아 느긋하게 책이나 보고 싶어지는 그런 날의 연속. 동네 서점이나 서성이며 보석 같은 소설책을 찾아볼까.

사진제공 스페인책방
사진제공 스페인책방

스페인책방
스페인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스페인책방. 스페인 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스페인 전문 책방이다. 스페인에 가고 싶지만 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내가 사는 곳을 스페인으로 만들려는 책방지기의 마음을 담았다. 스페인 및 중남미 원서와 책방지기의 취향이 묻어나는 큐레이팅 서적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문화, 영화, 건축 등 전반적인 스페인 예술 관련 행사와 모임도 진행한다.

서울 중구 퇴계로36길 29 기남빌딩 5층 603호
평일 14:00~20:00, 토요일 및 공휴일 13:00~18:00(일요일 휴무)
@spainbookshop


사진제공 노들서가
사진제공 노들서가

노들서가
한강 위 가장 아름다운 서점인 노들서가. 출판사 및 책방 관련 서적과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북 플랫폼이다. 판매용 도서뿐만 아니라 열람용 도서를 비치하고 내부를 전시관처럼 꾸며 여유를 두고 독서하기 좋은 곳. 이외에도 나만의 이야기를 한 장으로 엮는 ‘한 장 책’, 계절별 독서 주간, 책 문화 생산자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화~일요일 12:00~20:00 (월요일 휴무)
@nodeul.book


사진제공 누군가의 책방
사진제공 누군가의 책방

누군가의 책방
최근 경주 여행의 필수 코스로 떠오른 한옥 스타일 독립 서점이다. 고즈넉한 경주의 시골을 걷다 보면 나타나는 비밀스러운 아지트답게 한적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조용한 서가에 앉아 책 속에 푹 빠지고픈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셈. 책방 앞에 푸른 정원을 갖추고 있어 화창한 날 야외 독서를 즐기기에도 좋다. 이외에도 작가와의 만남, 특별 전시, 원데이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경북 경주 서악2길 32-16
11:00~18:00 (수요일 휴무)
@someonebookshop


사진제공 주책공사
사진제공 주책공사

주책공사
‘주님 안에서 책으로 많은 사람과 소통하며 살겠다’는 뜻의 주책공사. 책을 통해 사유하고 인생을 설계하려는 사람을 위해 책방지기가 고심을 거듭하며 큐레이팅한 서적이 주류. 오랫동안 독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던 책방지기답게 주제 불문 다양한 종류의 책과 소규모 독립 출판물을 선보인다. 독서와 영화 모임은 물론 소규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부산 동네 주민들의 아지트로 사랑받고 있다.

부산 중구 대청로141번길 15-1 1층
11:00~20:00 (일요일 휴무)
@lordbook04


사진제공 책방마실
사진제공 책방마실

책방마실
아담한 주택을 개조해 서점으로 탈바꿈한 북카페다. 다양한 종류의 출판물을 선보여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누구나 쉽게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실내외 정원 테이블과 1인 좌석 등 곳곳에 다양한 독서 공간을 마련해 독서 뽐뿌를 일으키는 곳. 2016년 오픈해 춘천의 대표 동네 서점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누구나 마실 오듯 편하게 오갈 수 있어 동네 주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강원 춘천시 전원길 27-1
12:00~21:00 (월요일 휴무)
@masilbooks


사진제공 품 안의 숲
사진제공 품 안의 숲

품 안의 숲
꼬불꼬불한 섬진강을 지나쳐야만 만날 수 있는 품 안의 숲. 깊은 산속에 들어 앉은 독립 책방 겸 북스테이 하우스다. 커다란 통 유리창으로 들어오는 햇살과 새소리, 깔끔한 인테리어, 주인장의 취향이 묻어나는 출판물까지. 한적한 자연 속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독서에 푹 빠지는 경험을 선사한다.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하길 추천한다.

전남 곡성군 고달면 호곡도깨비길 119-111
10:30~17:00 (월, 화요일 휴무)
@hug_forest_bookstore


사진제공 조혜원
사진제공 조혜원

만춘서점
제주 함덕 해변의 이국적인 공간 만춘서점. 편집 디자이너였던 주인장이 만든 독립 서점이다. 하얀색 직사각형 건물과 붉은 벽돌 건물 속에 수 만개의 이야기를 담은 책들이 꽉 차있다. 아동 도서, 시집, 인문 도서는 물론 음악 CD, LP 판, 굿즈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만춘서점 오픈 3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가수 ‘수상한 커튼’의 <우리의 만춘> 앨범도 만날 수 있다.

제주 제주시 조천읍 함덕로 9

11:00~18:00 (휴무 인스타 공지)

@manchun.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