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 여행 플랫폼 3
여가 & 여행 플랫폼 3
  • 박신영 기자 | 자료제공 프렌트립, 민다, 트리플
  • 승인 2021.07.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에 뭐할까?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시에 몇몇 국가에서 입국 빗장을 풀면서 해외여행 상품 예약도 시작됐다. 그렇지만 아직 바이러스에서 완전히 자유롭지 못하다. 조금이나마 안심할 수 있는 국내 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요즘, 여행 코스 추천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플랫폼이 인기다.

프렌트립
프립은 액티비티, 원데이 클래스, 소셜 클럽, 여행 상품 등 소규모 온/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누구나 프로그램의 호스트가 될 수 있으며 누구나 대원으로 가입할 수 있어 접근성도 좋다. 덕분에 프립은 지난 2013년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하면서 약 110만명의 이용자, 1만5천명의 호스트와 함께 하는 중이다.

프립이 론칭부터 꾸준히 앞세운 프로그램은 아웃도어다. 등산, 트레킹, 캠핑은 물론 낚시와 서핑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이번 7월에는 <올여름 휴가, 프립으로 캠핑 초보 딱지 떼 볼래요? “프립 캠핑”>을 선보인다. <모닥불과 함께하는 토크 캠핑>, <나를 알아가는 리프레시 캠핑>, <셰프의 BBQ 캠핑> 등 색다른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다. “여가 활동의 장벽을 낮춘다”는 프립 미션에 맞춰 장소와 장비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이용자에게 제안한다. 또한 프립에서 활동하는 캠핑 캡틴 가이드와 함께 <코오롱스포츠>와 <캠피에른> 등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frip.co.kr
@frip_korea

민다
한인 민박 정보 플랫폼 ‘민박다나와’로 시작해 현지 투어와 액티비티는 물론 한달살기까지 제공하는 여행 종합 플랫폼 민다. ‘자유여행이 어렵지 않은 세상을 꿈꾼다’는 모토 아래 여행을 통한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민다의 프로그램은 실시간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민다의 숙박과 연계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개인의 예산과 일정에 따라 전문 여행 코디네이터가 설계해주는 맞춤 투어도 선보인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민다는 국내 여행에서의 경험을 최대로 끌어 올렸다. 제주의 프리미엄 숙소를 필두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선보이는데 7월에는 <제주 편백숲 힐링 승마 체험>과 <제주 오름 화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 한라산 자락의 어승생악을 마주한 승마장에서 베테랑 교관과 함께하는 힐링 승마 체험은 작년 여름부터 꾸준히 사랑받은 인기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계속될 예정이다. 제주 오름 화산 체험은 따라비오름, 다랑쉬오름, 왕이메오름, 금오름을 포함 네 가지 테마로 마련했으며 테마별로 오름 전문 해설사의 유익한 이야기가 함께한다.

theminda.com
@minda__official

트리플
모바일 앱 하나로 여행의 준비부터 끝까지 여행자와 함께하는 트리플. 항공, 숙소, 투어와 액티비티 등 각종 여행 상품을 제안하는 것뿐만 아니라 취향에 알맞은 상품과 장소도 추천한다. 또한 여행자의 현 위치와 상황에 적절한 맛집과 명소도 실시간으로 제시하고 여행 중 꿀팁도 알려준다.

트리플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실제 사용자들이 등록한 수백 만개의 후기를 바탕으로 음식점, 카페, 관광지, 쇼핑 리스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상품 예약과 동시에 트리플의 일정 서비스에 자동으로 일정을 기록하고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여행자 옆에서 친절하게 가이드한다.

이외에도 가계부, 현지 날씨, 환율, 길 찾기, 번역, 시차 계산 등 실제 여행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쉽게 보여주고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탑재했다. 개인의 취향을 저격하면서도 빠르고 간편한 여행 플랫폼 트리플은 7월에 제주 여행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triple.guide
@tripl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