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 액티비티 6
짜릿한 액티비티 6
  • 고아라, 박신영 기자
  • 승인 2021.07.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꼽아 기다려온 여름휴가. 맛집 투어도 골목 여행도 지겹다면, 기나긴 집콕 생활로 답답했던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줄 액티비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무더운 날씨와 무료한 일상을 단번에 물리칠 국내 액티비티를 모았다.

서핑
보드를 타고 해안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누비는 서핑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여름 액티비티다. 국내에서는 강원도나 제주도 등지에 서핑으로 유명한 해변이 몰려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양양. 서피 비치와 죽도 해변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수많은 서퍼들로 북적인다. 서핑 명소인 만큼 강습소, 서핑 숍, 카페 등이 모여 있어 빈손으로 가도 하루 종일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서프보드 위에 서서 양손으로 균형을 잡으며 타지만 엎드리거나 앉아서 타는 등 여러 방법을 활용해 즐길 수 있다.

양양 죽도 해변
수심이 낮고 경사가 완만해 초보 서퍼도 도전하기 좋은 서핑 명소. 질 좋은 파도가 많고 해안선이 길어 서핑하기 좋은 스폿이 많다. 서핑 숍, 게스트하우스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고성 백도 해변
에메랄드빛 바다, 천혜의 자연, 트렌디한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몇 년 전부터 국내 여행 명소로 사랑 받는 고성. 양양에 비해 인파가 적어 한적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어 숨은 서핑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카약
둥근 선체에 길고 좁은 보트로 안정성과 기동성이 있어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여름 스포츠다. 에스키모인이 일상에서 사용하던 무동력 소형 배였는데 선체가 가벼워 혼자 들고 운반할 수 있고 무동력임에도 배의 속도가 빠르며 중심이 낮아 파도에도 잘 견뎌 인기 레저 종목이 됐다. 보통 1~3인승으로 여름철 바다나 호수, 계곡 등에서 유유자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힐링 스포츠로도 손꼽힌다. 주로 그린란드, 캐나다 등에서 많이 쓰이지만 국내에서도 수려한 자연을 벗 삼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겼다.

제주 쇠소깍
담수와 해수가 만나 형성된 깊은 웅덩이가 에메랄드빛 비경을 뽐내는 쇠소깍. 병풍처럼 둘러싼 기암괴석 사이로 카약을 타고 유유히 관광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충주 활목동굴
암반수가 고여 만들어진 거대한 동굴 호수에서 투명한 카약을 타고 누비는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 동굴 속 기온이 바깥 기온보다 현저히 낮아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카약이 지나는 길에 형광 조명으로 장식한 벽과 다양한 소품이 있어 눈이 즐겁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패러글라이딩
낙하산과 글라이더의 장점을 결합해 별도의 동력 장치 없이 활강하는 레포츠. 1984년 프랑스의 한 등산가가 낙하산을 개조해 비행한 것을 시작으로 전 세계가 즐기는 액티비티로 거듭났다. 높은 산 위에서 발을 떼기 직전까지의 두려움만 이겨내면 바람에 몸을 싣고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다니는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버킷리스트로 꼽힌다. 일반적으로 5~11월이 적합하며 초여름이나 늦여름이면 짙푸르게 무르익은 자연과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
국내 최초로 국제 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시설과 인프라를 잘 갖춘 패러글라이딩 장. 전용 이륙장이 있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패러글라이딩 중 영상을 촬영하면 휴대폰, USB, 이메일로 제공해 준다.

여수 국가대표 패러글라이딩
전현직 국가대표 출신 선수가 체험을 진행해 믿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장. 아름다운 여수 바다 위를 누비며 감동적인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다.

승마
용인CC레저 승마클럽

고집쟁이 말을 길들이기 위해 정신적 교감을 하면서 말에서 떨어지지 않게 온몸의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긴장까지. 이보다 더 활동적인 체험은 없다. 승마장 안이 아닌 바깥에서 말을 탈 수 있는 용인CC레저승마클럽은 말을 처음 타 보는 사람들도 안전하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승마장이다. 마구간에는 훈련된 말이 수십 마리가 있고 도심에서 한 시간 내에 접근할 수 있을 만큼 접근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화장실과 탈의실도 깔끔하다. 베테랑 원장이 옆에서 친절하게 가이드도 해줘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황새울로 256
031-332-9910
08:00~18:00(월요일 휴무)
yongincc_equestrianclub

사진제공 제주라프

종합 아트 클러스터
제주 라프

예술과 체험 활동을 아우르는 제주 라프. 지난 2018년 제주도에 오픈한 문화 공간이다. 제주 거문 오름의 광활한 녹차 밭을 가로지르는 짚 와이어, 산뜻한 향기로 발의 이완을 돋는 족욕, 국내외 작가들의 환상적인 조명 작품을 전시하는 빛 축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영국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과 ‘닥터마틴×제주’라는 콘셉트로 컬래버레이션한 아트 쇼룸도 마련했다. 제주의 멋진 풍경, 짜릿한 야외 체험, 감성적인 예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115-1
064-784-9030
09:00~18:00(연중무휴)
jejulaf.com

사진제공 (주)바운스

신나게 점핑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는 국내 최대 트램폴린 중심의 스포츠 체험장이다. 날씨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심 속 신개념 놀이 문화 공간인 셈. 아이부터 어른까지 1인 1트램폴린 사용은 물론 전문 강사가 상주해 안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서울, 용인, 부산 등 13개의 지점별로 다양한 퍼포먼스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강원도 원주에 있는 바운스 오크밸리 센터에서는 실내 어드벤처와 야외 레이싱 카트는 물론 9m 높이의 짚 코스터도 체험할 수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오산로13번길 46 1동 1층
031-339-0150
평일 12:00~20:00, 주말 및 공휴일 10:30~20:00(월·화요일 휴무)
vaunc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