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하이킹 인플루언서 5
인스타그램 하이킹 인플루언서 5
  • 고아라
  • 승인 2021.06.1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

그들이 얼마나 산을 아끼고 사랑하는지 SNS 속 사진과 영상만 봐도 알 수 있다. MZ세대의 하이킹 욕구를 뿜뿜하게 만드는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한다.

Ⓒ오언주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눈 뜨고,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에요."

오언주
홀로 전 세계를 누비던 트레커와 산티아고 순례길을 다녀온 남녀가 이젠 부부가 되어 함께 자연을 누비고 있다. 결혼 후 국내 명산은 물론, 토레스델파이네, 엘찬텐, 뚜르드몽블랑 등 세계 곳곳의 산을 올랐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은 어려워졌지만 <아웃도어부부의 여행법>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국내외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새로운 등산 문화도 이끌고 있다. 그들이 가장 사랑하는 자연과 책을 조합한 ‘북하이킹’으로, 매월 1회 책을 읽고 자연에서 만나는 모임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부부의 등산, 트레킹, 백패킹 등 캠핑 라이프를, 유튜브 채널에서는 기록해두고 싶은 추억을 주로 담아낸다.

인스타그램 ongmuseum
유튜브 아웃도어부부의여행법

Ⓒ이슬기

"누군가 제 사진이나 글을 보고 산에 가고 싶다고 말할 때 기쁨을 느껴요."

이슬기
매주 하이킹이 삶에서 가장 행복한 루틴인 평범한 직장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하이킹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있다. 도심 속 하이킹 코스부터 국내 곳곳에 숨은 명산까지 아우르는데, ‘이렇게 좋은데 당신도 한 번쯤 산에 가보면 어때요?’라고 말하는 듯한 예쁜 사진과 영상이 포인트다. 실제로 SNS 속 게시물에 반해 산을 찾아간 사람도 많다.

인스타그램 seulowlee

"정상에 올라 새로운 나와 세상을 마주하는 것, 등산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요."

이현근
<월드비전>이라는 국제 구호개발 기구에서 일하는 9년 차 NGO 마케터. 취미로 해외 하이킹을 즐기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 이후 국내 산으로 눈길을 돌렸다. 히말라야부터 파타고니아, 노르웨이 트레킹 등 유명한 산을 돌아다닌 그는 우리나라 산도 그에 못지않게 아름답다는 사실을 SNS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등산과 기부를 함께 할 수 있는 ‘글로벌 6K 하이킹’ 캠페인을 기획하는 등 착한 하이킹 문화를 이끌고 있다.

인스타그램 hyungeunlee0324

"산에 오르자 저를 얽매던 모든 것들이 풀리면서 자유를 느꼈어요."

김강은
등산하며 풍경과 느낌, 함께하는 사람들, 그들과의 이야기를 그리는 ‘하이킹 아티스트’ 김강은 씨. 벽화 작가, 웹툰 작가, 여행작가부터 클린 하이커, 녹색활동가까지 그녀를 수식하는 단어가 한가득이지만 결국 산을 사랑하는 하이커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보면 그녀가 얼마나 산을 사랑하는지 알 수 있다. 산을 오르는 과정과 정상에서 만나는 신비로운 자연의 얼굴부터, 산을 화실삼아 풍경을 담는 모습, 빈손으로 올라가 쓰레기를 양손 가득 들고 내려오는 클린 하이커스로서의 활동까지 다채로운 사진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hiking___artist
유튜브 하이킹아티스트

"구독자들이 제가 좋아하는 산과 등산 코스를 보면서 힐링하면 좋겠어요."

장애진
나 홀로 전국의 명산을 찾아다니는 ‘산타는 여자’ 장애진. 산을 오를 때 가장 큰 행복를 느낀다는 그녀는 즐겨 찾는 산과 등산 코스를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산타는찌니TV>를 운영 중이다.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나’하고 생각될 만큼 숨은 하이킹 명소를 알차게 소개한다. 혼자 하는 등산인 만큼 가장 안전한 코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유명한 코스를 위주로 보여줘 초보 하이커가 참고하기 좋다.

인스타그램 _jjiny_____
유튜브 산타는찌니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