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스포츠 캐주얼에서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로 UP!
<프로스펙스> 스포츠 캐주얼에서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로 UP!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2008 F/W시즌 대한민국 아웃도어 트렌드

2008년 F/W시즌 <프로스펙스>가 더욱 강해진다. 기존에는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의 서브 라인으로 아웃도어를 전개하던 LS네트웍스(사장 이대훈)의 <프로스펙스>가 ‘어센트 프로스펙스’와 ‘버티컬 시리즈’로 아웃도어를 강화했다.

▲ 장은정 디자인 실장
“<프로스펙스>는 스포츠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잖아요. 워낙 스포츠 시장에서 강했던 브랜드다 보니 <프로스펙스>의 아웃도어 라인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요. 이번 F/W시즌부터는 아웃도어 라인을 한층 강화해 아이템 수를 대폭 늘렸습니다.”

<프로스펙스>의 장은정 디자인 실장은 아웃도어 라인의 볼륨을 늘리고 디자인에도 큰 변화를 주었다고 설명한다.

“기존의 저희 아웃도어 제품은 캐주얼과 스포츠 스타일의 디자인이 많았어요. 올 시즌부터는 전문적인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기능성과 디자인에 신경을 썼습니다.”

아웃도어 라인에 대한 <프로스펙스>의 애정은 최근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올해 처음 아웃도어 라인을 위한 독립적인 카탈로그를 제작했으며 로고를 새롭게 변화시켜 달라진 면모를 보여줬다.

전 제품 경량화 추구해 활동성 극대화
올 시즌 <프로스펙스>의 아웃도어 라인은 ‘어센트 프로스펙스’와 ‘버티컬 시리즈’ 두 가지다. ‘어센트 프로스펙스’ 라인은 트레킹과 하이킹 등을 위한 의류다. 한국인들의 체형에 잘 맞는 디자인과 화사한 컬러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버티컬 시리즈’는 ‘어센트 프로스펙스’의 서브 라인으로 기능성을 더욱 강화해 전문가용으로 만들어졌다.

“‘버티컬 시리즈’는 기능성과 품질에 중점을 둔 제품군이에요. 고어텍스 같은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악천후에서도 기능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프로스펙스>는 F/W시즌부터 새로운 콘셉트로 도약을 시작한다. 올 초 디자인팀과 MD팀 인원을 새롭게 영입해 변화를 모색한 <프로스펙스>는 스포츠에서 아웃도어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앞으로 <프로스펙스>가 아웃도어 브랜드로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품질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야겠죠.”

장은정 디자인 실장은 <프로스펙스>의 품질이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고 자부했다. 특히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과 품질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올 시즌 <프로스펙스> 제품은 경량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초경량 다운재킷뿐만 아니라 티셔츠와 팬츠 등도 경량화를 추구했다. 소비자들이 적합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남성은 기능성을 부각시키고, 여성은 패션성을 부각시켰어요. 이번 시즌 <프로스펙스>의 도약을 기대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