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용품 브랜드 다~ 알려드림
차박 용품 브랜드 다~ 알려드림
  • 박신영 기자 | 사진제공 각 브랜드 사
  • 승인 2021.05.12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텐트부터 액세서리까지

확연하게 늘어난 캠린이들을 위해 캠핑 브랜드를 모아봤다. 상황별, 용도별 주요 캠핑 브랜드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툴레
툴레가 차박 캠퍼를 위해 루프탑과 어닝 라인을 확장했다. 아웃도어 모험가에게 최적화된 루프탑과 어닝은 국내에서도 인기몰이중이다.

툴레는 1942년 스웨덴 어부용 제품을 시작으로 1955년 작은 돌로부터 헤드램프를 보호하는 그릴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차량용품을 제조했다. 스키 랙, 루프 랙, 스키 박스, 서핑 보드용 캐리어, 자전거 캐리어, 루프 박스 등을 선보이면서 세계 자동차 캐리어 시장 부동의 1위를 지키는 스웨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툴레의 전 제품은 사용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철학, 고급 개발 및 제조 기술, 극한의 테스트를 통해 개발된다.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툴레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덕분에 사용자들은 툴레에 두터운 신뢰감을 갖고 있다.

툴레는 지속가능성도 지향한다.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안전한 사용을 돕는 제품을 만든다. 제품의 생산 전 과정에서 친환경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유통 업체를 선택할 때도 환경과 인권을 생각하는 업체와만 손잡을 정도로 환경을 중시한다.

사진제공 디오프

디오프
자유를 향한 아웃도어 라이프 ‘The Outdoor life For Freedom’의 앞글자를 따서 지은 디오프.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고픈 사람들을 위해 설립한 아웃도어 브랜드다. 틀에 박힌 캠핑보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향유하는 캠퍼가 모이는 디오프가 어느새 국내 차박용품 브랜드로 우뚝 섰다.

디오프는 기존 아웃도어 신에 없던 제품을 제작하면서 시작됐다. 주물 팬과 주물 냄비를 걸어 둘 수 있는 아웃도어 행어인 ‘파이어 브릿지’를 시작으로 다기능 화로대 ‘사모바르 캐틀 스토브’를 거쳐 차박 텐트와 쉘터를 제작하고 있다.

그중 인기를 끄는 제품은 차박용 차양인 ‘섹터 270도 어닝’이다. 디오프에서 자체 디자인하고 설계해 한국인의 정서와 니즈를 완벽히 담았을 뿐만 아니라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액세서리로 공간을 확장할 수 있어 국내 차박러에게 사랑받는 중이다.

사진제공 ADRIA-MOBIL

아드리아 모빌
유럽 최대의 카라반, 모터하우스, 이동식 주택 제조 브랜드다. 1965년 슬로베니아에서 시작된 아드리아 모빌은 카라반인 아드리아 375를 수출하면서 유럽 카라반 시장을 선도했다. 2014년부터 해외 카라반 유통 기업인 델타링크아시아에서 정식 유통해 국내 카라반 캠퍼들에겐 유럽 프리미엄 카라반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

유럽에서 인정받은 만큼 제품의 퀄리티도 우수하다. 카라반 내·외관 디자인에서는 유럽의 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물론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아드리아 모빌은 최고의 기술력으로 카라반을 만든다. 자재 구매부터 판매에 이르는 모든 생산 과정에 직접 관여할 뿐만 아니라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하고 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품질 보증인 ISO 9001을 획득해 구매자에게 신뢰감을 제공한다. 2017년에는 슬로베니아 국가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비즈니스 우수상’을 받아 국가 품질 내 가장 높은 평가도 받았다.

사진제공 제드코리아

제드코리아
아웃도어 장비의 A부터 Z까지 책임지는 제드코리아. 창조적인 시각과 아이디어로 사용자의 아웃도어 탐험을 응원하는 브랜드다. 2014년 아웃도어 장비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경력자들이 기발한 아이디어, 탄탄한 기획력,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제드코리아를 론칭했다. 제드코리아는 지금까지 특허 관련 인증을 100여 개 획득하면서 캠핑 장비 전문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제드코리아는 2018년 차박 시장에 진출하면서 브랜드 라인을 확장했다. 자체 개발한 차박 텐트인 ‘오토듀얼팔레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국내 차박 캠핑 붐을 일으켰다. 이외에도 프리듀얼팔레스, 메가팔레스, 2웨이스크린타프카텐트, 현대자동차와 컬래버레이션한 베뉴 에어카텐트 등 차박 관련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국내 차박 텐트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차박캠핑 2021-05-12 15:23:23
차박캠핑 은 정확한정보는
네이버 "오렌지차박캠핑 " 에서
정보가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