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로 떠나는 세계 미식 여행
밀키트로 떠나는 세계 미식 여행
  • 고아라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21.04.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셰프 밀키트를 이용한 요리

삼겹살, 라면, 부대찌개 등 매번 비슷한 캠핑 요리에 지쳤다면 주목할 것. 손쉬운 요리법과 알찬 재료를 갖춘 마이셰프 밀키트로 언제 어디서든 특별한 세계 요리를 즐겨보자.

타이식 똠얌꿍
태국 여행 시 꼭 맛봐야 할 대표 음식으로 꼽히는 똠얌꿍. 똠Tom은 타이어로 ‘끓이다’, 얌Yam은 ‘새콤한 맛’이라는 뜻으로 주재료가 새우일 경우 똠얌꿍이라 한다. 초보자는 강한 향신료와 소스 탓에 가까이 가기도 버겁지만 두세 번 맛보고 나면 중독되고야 마는 마성의 수프. 한입 떠 넣는 순간 새콤하면서도 얼큰하고 알싸한 향이 오감을 자극해 세계 3대 수프로 손꼽힌다. 잘 손질된 각종 채소와 버섯, 피시볼, 새우가 알차게 들어있어 따로 칼을 쓸 필요 없이 바로 넣고 끓이면 된다.

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7분
➊ 모둠 새우와 피시볼을 흐르는 물에 헹궈 준다.
➋ 팬에 고추기름을 넣고 모둠 새우와 피시볼을 1분간 볶은 후 채소와 건고추를 넣고 2분간 더 볶아준다.
➌ 소스와 라임 잎을 넣고 5분간 끓인다.

사와디캅팟타이
피시소스의 짠맛, 타마린드의 신맛, 종려당의 단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좋아하는 태국식 볶음 국수. 독특한 재료가 필요하고 손질해야 할 야채가 많아 식당에서 주문해 먹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면 주목. 사와디캅 팟타이 밀키트는 태국산 건면, 타마린드 소스, 향신료 등 일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하기 힘든 재료는 물론, 잘 손질된 여러 종류의 야채와 소고기가 들어있어 한 번에 볶아내기만 하면 된다.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옮겨 담은 후 동봉된 작은 땅콩 가루까지 뿌리고 나면 동남아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팟타이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10분
➊ 면을 따뜻한 물에 넣고 30분간 불려준다.
Tip 시간이 부족한 경우 냄비에 물 1L를 붓고 끓으면 면을 넣어 4분간 삶는다. 면이 다 삶아지면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준다.
➋ 고기의 핏물을 제거한 후 반으로 썬다.
➌ 냄비에 물 1L를 붓고 끓인 후 불려둔 면을 넣고 2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다.
➍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면, 소고기, 당근, 건고추를 넣은 후 2분간 볶아준다.
➎ 고기가 익으면 소스를 넣고 1~2분간 잘 섞으며 볶아준다.
➏ 접시에 옮겨 담은 후 땅콩 분태를 뿌린다.
Tip 전 과정을 센 불로 조리한다.

감바스알하이요
최근 감성 캠퍼 사이에서 유행하는 감바스 요리. 준비해야 할 재료가 많고 조리시간이 길어 망설였다면 감바스알아히요 밀키트를 챙겨가자. 팩에 담긴 올리브유를 팬에 부은 후 미리 손질된 새우 살, 마늘, 방울토마토, 문어, 올리브 등을 한 번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감바스가 완성된다. 커다란 바게트 빵이 함께 들어있어 음식점에서 주문한 듯 제대로 된 감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바게트는 먹기 좋은 두께로 잘라 팬에 1분 정도만 구워내면 된다. 요리를 완성한 후 함께 동봉된 파마산 치즈 가루를 뿌리면 고소함과 감칠맛이 배가 된다.

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15분
➊ 꼭지를 제거한 마늘, 블랙 올리브,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➋ 바게트는 1cm 두께로 잘라 준다.
➌ 마른 팬에 바게트를 올려 앞뒤로 1분간 노릇하게 구워준다.
➍ 팬에 올리브오일, 마늘, 건고추, 새우, 문어 순서로 넣고 익혀준다.
➎ 새우가 익으면 약불로 줄인 후 방울토마토, 케이퍼, 올리브를 넣고 1분간 더 익힌다.
➏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쉬림프로제파스타
특별한 날, 우아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에서 즐길 법한 쉬림프 로제 파스타를 야외 혹은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마이셰프에서 선보인 밀키트에는 파스타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면, 새우 살, 로제 크림소스는 기본, 방울토마토와 건고추가 들어있어 취향에 따라 곁들일 수 있다. 특히 건고추를 함께 볶으면 크림 파스타의 느끼함을 잡아줘 더욱 맛있다. 올리브유도 필요한 양만큼만 포장돼 있어 야외에서 만들어 먹을 때도 따로 식용유를 챙겨가지 않아도 된다.

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15분
➊ 마늘을 얇게 썰어 준비한다.
➋ 냄비에 물 1L와 소금 15g을 넣고 끓인 후 면을 넣어 7분간 삶는다.
➌ 면을 체에 밭친 후 올리브유 1/3을 뿌려 섞어준다.
➍ 팬에 나머지 올리브유를 두르고 건고추, 마늘, 새우, 양파를 넣고 볶는다.
➎ 새우가 익으면 면과 소스를 넣고 3분간 섞어가며 끓여준다.
➏ 접시에 옮겨 담은 후 파마산 치즈를 뿌려 마무리한다.

인생닭갈비
손이 많이 가는 닭갈비도 밀키트를 준비하면 10분 만에 뚝딱 완성할 수 있다. 먹기 좋게 손질된 순살 닭고기와 매콤 달콤한 소스, 푸짐한 양의 야채까지 준비돼 있어 한번에 버무린 후 끓여내면 요리 끝. 오동통한 닭고기와 쫀득쫀득한 떡이 들어있어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다. 단,매운맛이 강한 편이라 소스를 덜어내거나 치즈를 추가하면 아이 입맛에도 맞출 수 있다. 깻잎이 푸짐하게 들어있는데, 취향에 따라 조절해서 넣으면 된다. 2인분으로 준비돼 있지만 3명이 먹어도 배가 든든할 만큼 혜자로운 양을 자랑한다.

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10분
➊ 깻잎을 3등분으로 자른다.
➋ 볼에 깻잎을 제외한 채소, 고기, 떡, 소스를 넣고 버무린다.
➌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념된 재료와 물 50ml를 넣어 중불로 익혀준다.
➍ 8분간 타지 않게 저어가며 익힌 후 깻잎을 넣고 1분간 더 익혀준다.
Tip 기호에 따라 면 사리, 고구마, 청양고추 등을 추가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소고기 가득 된장찌개
캠핑장에서 뜨끈한 찌개 요리는 필수. 이왕 먹는다면 구수하고 얼큰하면서도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소고기 된장찌개는 어떨까. 숯불에 굽는 고기 외에 또 다른 고기를 준비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수많은 재료 손질에 대한 번거로움을 덜어줄 밀키트가 있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찌개를 곁들일 수 있다. 적당량의 소고기, 각종 야채, 버섯 세트는 물론 육수와 된장까지 준비돼 한 번에 넣고 끓여내면 끝. 홍청양과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숙취해소에도 그만이다.

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10분
➊ 홍청양,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로 자르고, 표고버섯은 슬라이스해 준비한다.
➋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한다.
➌ 냄비에 소고기를 넣고 1분간 볶는다.
➍ 물 800ml, 육수 농축액, 된장을 넣고 끓인다.
➎ 끓기 시작하면 쥬키니 호박, 양파, 표고버섯, 대파를 넣어 6분간 더 끓인다.
➏ 채소가 익으면 홍청양, 청양고추를 넣고 1분간 더 끓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