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시네마를 완성하다
홈시네마를 완성하다
  • 박신영 기자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21.01.2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휴' Play HDMI 싱크박스

2019년 10월 해외에서 출시돼 뜨거운 반향을 일으킨 <필립스 휴> 싱크박스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했다. 화려한 조명이 우리 집 TV를 감싸는 경험. 보는 것만으로 아드레날린을 끓어오르게 하는 홈시네마를 만났다.

화면이 바뀔 때마다 번쩍번쩍 빛나는 조명으로 영상에 몰입하는 건 영화관에서만 가능한 경험이 아니다. 컬러풀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지원하는 필립스 휴 싱크박스를 설치하는 순간 우리 집은 영화관과 게임방으로 재탄생한다.

필립스 휴 싱크박스는 HDMI 기기에서 재생되는 모든 콘텐츠를 동기화해 화면 속 영상과 음악에 맞춰 추가 연결된 스마트 조명의 색상을 화면 밖으로 확장시킨다. 즉, 영상이 바뀔 때마다 연결된 조명이 반응하는데 영상이 노란빛이라면 조명도 노란빛으로, 영상이 빨간빛이라면 조명도 빨간빛으로 변한다. 또한 화면 속 인물의 움직임이나 화면 전환이 빠를 때 조명도 잽싸게 반응한다. 화면 위, 아래, 좌우 색상에 따라 조명 역시 각기 다른 위치에서 적절한 빛을 발산해 더욱 입체적이고 스펙타클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완벽한 홈시네마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계가 필요하다. 필립스 휴 싱크박스, 필립스 스마트 조명, 휴 브릿지, 스마트폰, HDMI 기기다. 휴 브릿지는 조명을 모바일 앱과 싱크박스에 동기화하는 기계로 사용자가 조명의 밝기와 조명의 종류 등을 모바일로 설정할 수 있게 한다. HDMI 기기는 영화 스트리밍 장치, 셋톱박스, DVD 플레이어, TV 스트리밍 디바이스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와 같은 콘솔 게임을 포함한 어떤 것이어도 좋다.

TV 연결은 다소 복잡하다. 먼저 조명과 휴 브릿지를 설치해야 한다. 조명을 설치한 후 와이파이 공유기와 휴 브릿지를 랜선으로 연결한 다. 스마트폰 앱 ‘PHILIPS HUE’에 설치한 조명을 추가한다. 다음 은 싱크박스 설치다. 싱크박스 HDMI Output에 TV HDMI Input을, 싱크박스 HDMI Input에 셋톱박스나 게이밍 콘솔 등 미디어 장치를 결합한다. 싱크박스의 LED가 파란색으로 깜박거리면 앱 ‘PHILIPS HUE SYNC’를 실행해 블루투스로 페어링하고 휴 브릿지가 연결된와이파이와 연결한다. 싱크박스의 전원 버튼을 눌렀다가 뗀 후 휴 브릿지와 연동하면 세팅이 완료된다.

에디터는 싱크박스에 TV 스트리밍 디바이스인 크롬캐스트를 결합해 유튜브는 물론 다양한 OTT 서비스를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4K 자연 영상을 재생했을 때 싱크박스의 위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는데 화려한 액션 영화, 영상미가 돋보이는 영화,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재생하면 더욱 실감 나는 분위기를 연출할 듯하다.

FEATURE
사이즈 18.2×9.9cm
무게 0.455kg
작동 온도 0℃~40℃
최대 전력 소비량 7W
가격 32만원
시그니파이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