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사막 위의 도시 두바이
신비로운 사막 위의 도시 두바이
  • 김경선 | 자료제공 두바이관광청
  • 승인 2020.12.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 세계 테마 여행

우리는 종종 오해한다. 중동은 종교의 울타리 안에서 보수의 틀의 깨지 못하고 여성과 아이들이 억압받는 전근대적인 문화권이라고. 물론 여전히 이런 생각을 떨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을 줄 안다. 이들의 편견을 과감히 깨뜨릴 판타지의 나라 두바이는 공상과학 영화에나 나올 법한 놀라운 상상의 세계가 펼쳐진다. 두바이가 늘 열기에 휩싸여 있다면 생각하면 곤란하다. 두바이의 겨울은 한국의 가을처럼 여행하기 적합한 기후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두바이로의 여행을 꿈꾸며, 사진으로 만나는 두바이 명소를 소개한다.

미래를 보는 곳, 미래 박물관
두바이의 중심 도로인 셰이크 자이드 로드Sheikh Zayed Road 옆에 위치한 미래 박물관은 앞으로의 기술 발전을 미리 알아보는 흥미로운 전시관이다. 두바이 미래 재단Dubai Future Foundation에 의해 설립됐으며, ‘미래를 보고 미래를 창조한다’라는 주제로 건강, 과학, 교육, 에너지, 기술 및 혁신의 미래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구하고자 한다. 또한, 미래 박물관의 관람포인트 중 하나는 독특한 건물 외관이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아랍 서예로 장식됐으며, 도넛 모양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설계됐다. 미래 박물관도 오는 2021년, 방문객들에게 문을 활짝 연다.

세계 최대 규모의 팜 분수
개장과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로 기네스북 신기록을 세운 팜 분수Palm Fountain는 인공 섬 팜 주메이라의 인기 엔터테인먼트 공간 더 포인트The Pointe에 위치했다. 팜 분수의 면적은 1300㎡가 넘으며, 곳곳에 위치한 3천 개 이상의 LED 조명은 어두운 밤하늘을 알록달록하게 밝히고, 7500개의 분사 노즐은 바닷물을 최고 105m 높이까지 쏘아 올린다. 팜 분수는 해 질 무렵부터 자정까지 매일 30분마다 클래식 음악부터 아랍, 인기 팝송 등까지 다양한 음악에 맞춰 대형 분수쇼를 선보인다.

2020 두바이 엑스포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열리는 2020 두바이 엑스포Expo 2020 Dubai는 원래 올해 10월 개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1년이 연기됐다.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열리는 2020 두바이 엑스포는 메인 테마 ‘마음의 연결, 미래의 창조Connecting Minds, Creating the Future’ 그리고 세 개의 서브테마 기회Opportunity, 이동Mobilit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으로 구성됐다. 2020 두바이 엑스포에는 190여 개의 국가가 참여해 각국의 혁신 기술, 솔루션, 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방문객들은 엑스포 기간 동안 수많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관람차, 아인 두바이
런던에 런던 아이가 있다면 두바이에는 아인 두바이Ain Dubai가 있다. 인공 섬 블루워터 아일랜드 중심에 자리 잡은 아인 두바이는 개장 후 세계에서 가장 큰 회전식 관람차로 기록될 예정이다. 마무리 작업 중인 아인 두바이는 약 210m 높이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명소인 라스베이거스의 하이 롤러High Roller(167m)를 뛰어넘는 규모다. 오는 2021년 오픈하는 아인 두바이는 48개의 캡슐로 이뤄졌으며, 각 캡슐은 30여명의 승객들을 수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캡슐 안에서 버즈알 아랍, 팜 주메이라, 버즈 칼리파 등 두바이의 유명 랜드마크와 멋진 스카이라인을 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