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맥주 공장,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
도심 속 맥주 공장,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
  • 고아라 | 사진제공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 승인 2020.09.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주덕후를 위한 비어로드 3

서울 한복판에서도 양조장을 만날 수 있다. 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인 구스아일랜드가 경제와 교통의 중심지, 강남에 자리 잡은 것. 구스아일랜드는 1988년 시카고에서 작은 브루 펍으로 시작한 세계적인 맥주 브랜드로 시카고 강의 구스 아일랜드 섬에서 이름을 따왔다.

강남역에 내려 한 골목 안쪽으로 들어서면 고층 빌딩이 빽빽하게 들어선 도심 한가운데, 통유리로 둘러싸인 외관과 따뜻한 불빛으로 채워진 루프 탑이 시선을 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캐주얼하게 꾸며진 다이닝 공간 옆으로 꽤 큰 규모의 양조 시설이 마련돼 있어 갓 양조한 하우스 맥주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자체 맥주는 기본,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만의 새로운 레시피로 제조한 맥주도 선보인다. 계절이나 트렌드에 따라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양한 맥주를 선보여 갈 때마다 신제품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장점이다. 대표적인 맥주는 ‘덕덕구스’와 ‘118 IPA’.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호주 세계 맥주 품평회>와 <인터내셔널 비어 컵>을 비롯해 다양한 주류 대회에서 수상했다.

각 맥주마다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요리도 갖추고 있다. 새로운 맥주가 계속 출시되는 만큼 그에 맞는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셰프가 직접 개발한 음식도 선보인다. 오픈 키친으로 돼 있어 조리 과정도 직접 볼 수 있다. 먼저 나온 맥주를 음미하며 요리가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신선한 맥주와 맛있는 요리를 맛보는 것 뿐만 아니라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특유의 여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찾는 손님도 많다. 특히 도심 속에서 탁 트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데크와 루프 탑은 늘 만석일 정도로 인기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18
02-6205-1785
월~수요일 11:30~24:00, 목~토요일 11:30~01:00, 일요일 11:30~22:00
gooseisland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