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배낭여행자의 천국, 무이네
[베트남] 배낭여행자의 천국, 무이네
  • 김경선 | 정영찬, 조혜원
  • 승인 2020.08.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이네를 가장 즐겁게 여행하는 방법

박항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인해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나라, 대한민국 어딜 가나 만나는 쌀국수의 원조,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Socialist Republic Of Vietnam이다. 짧은 시간에 성장한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여행지로 부상했다. 수도 하노이는 물론 호치민씨티, 호이안, 다낭, 나트랑, 후에 등이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는데, 무엇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 많은 여행자들의 워너비리스트가 됐다. 휴가가 절정으로 치달은 8월, 더운 나라 베트남에서도 여름 휴양지로 강력 추천하고픈 다낭과 무이네를 소개한다.<편집자주>

호치민 근교의 작지만 아름다운 휴양지 무이네. 아름다운 무이네 비치와 사람 냄새 물씬 나는 어촌 마을의 정겨운 풍경, 숨 막히게 아름다운 사막의 일출과 일몰…. 작지만 볼거리가 가득한 무이네로의 여행은 언제나 새롭고 놀랍다. 길쭉한 베트남 국토를 따라 아름다운 비치가 즐비하지만 무이네는 특히나 여행자들이 좋아하는 휴양지다. 고급스러운 휴양지는 아니지만 여행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이네는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이다.

무이네 해안은 약 10km에 달하며 해변을 따라 리조트와 호텔, 레스토랑, 카페가 줄지어 있다. 해안을 따르는 706번 도로변에 주요 음식점과 호텔이 몰려있으니 이 도로를 왕복하는 빨간색 9번 버스를 타면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 편수가 많지 않은 편이니 가까운 거리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9번 버스는 판티엣 시내에 있는 롯데마트를 갈 때 이용하면 좋다. 무이네에서 제법 떨어져 있어 택시로 왕복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편. 무이네에서 판티엣까지 요금은 왕복 1만8천동, 짧은 거리는 6천동이다.

화이트 샌듄White Sand Dunes
베트남에 사막이 있다니, 더구나 바닷가 근처에. 무이네에 사막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도 믿기지가 않았다. 있다고 해도 그저 작은 모래사구가 아닐까 의심했다. 그렇게 만난 화이트 샌듄은 놀라웠다. 광활한 모래사구 가운데 사막이 감싼 호수와 그 너머 바다가 어우러져 더욱 신비로운 풍광을 선물한다. 어디에서 셔터를 눌러도 인생사진각이다.

여행자들은 무이네 화이트 샌듄과 레드 샌듄을 묶은 사막 지프 투어를 주로 이용한다. 한낮의 무더위를 피해 일출과 일몰 프로그램 두 가지만 운영하는데 무엇을 보아도 환상적이다. 화이트 샌듄은 주차장에서 사구 꼭대기까지 걸어 올라가거나 사륜바이크를 이용해야 하는데, 거리가 멀지 않은 듯 보이지만 발이 푹푹 빠지는 모래사구를 걷는 게 쉽지 않은 일. 샌듄 초입에서 사륜바이크를 타는 걸 추천한다. 바이크는 1인당 30만동으로 비싼 편이다. 요금을 지불하면 티켓을 나눠주는데, 회귀 시 필요하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주소 Hoà Thắng, Bắc Bình District, Bình Thuận Province

요금 사륜바이크 1인 30만동

레드 샌듄Red Sand Dunes
화이트 샌듄이 베이지 빛에 가까웠다면 레드 샌듄은 옅은 오렌지 빛이 감도는 모래사구다. 화이트 샌듄 보다 규모는 작지만 바다가 지천에 있어 사막과 바다의 조화가 신비롭다. 무이네 시내에서도 가까운 편이라 사막 투어를 하지 않아도 택시로 충분히 이동 가능하다. 레드 샌듄은 초입과 사구 곳곳에서 마을사람들이 썰매를 빌려준다며 끊임없이 호객행위를 하는데, 신나게 샌드 보딩을 즐기고 싶다면 대여해 보자.

일몰이나 일출을 기다리다 보면 미세한 모래 입자가 사방에서 몰아쳐 따끔따끔한 모래맛을 볼 수 있다. 미리 마스크나 손수건을 준비해 코와 입을 최대한 방어하는 것이 좋다. 신발 속에도 모래가 들어오기 때문에 아쿠아슈즈를 신고 오는 것도 방법이다.

주소 Vòng xoay, Đường Võ Nguyên Giáp, Mũi Né, Thành phố Phan Thiết, Bình Thuận

어촌 마을 Muine Fishing Village
어촌 마을은 무이네 중심가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택시나 버스를 타고 이동해도 좋지만 보통 사막 투어에 포함된 경우가 많다. 무이네 만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 포인트에 서면 크고 작은 어선이 장난감처럼 해안을 가득 메운 경이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아, 이게 베트남이구나’ 싶은 마음이 절로 드는 환상적인 풍경은 두 눈에 꼭꼭 담아가고 싶을 만큼 아름답다. 해안으로 내려가면 전통 고깃배로 잡아온 물고기를 팔기도 하는데 흥정만 잘하면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주소 Bình Thuận Province, Thành phố Phan Thiết, Mui Ne

요정의 샘 Suối Tiên
무이네에는 그랜드 캐니언의 축소판인 요정의 샘이 있다. 붉은 모래 언덕에 석회수가 흘러내려 만들어진 계곡이 요정의 샘이다. 시작 지점에서 신발을 벗고 계곡에 내려서면 발등을 살짝 덮을 만큼 야트막한 계류가 흐른다. 계곡 양쪽으로 드리워진 나무 그늘이 해를 막아주니 모래 계곡을 맨발로 걷다 보면 더위도 잊을 만큼 시원하다. 20분을 걸어 들어가면 붉은 사면이 드러난 협곡이다. 핑크, 레드, 화이트가 절묘하게 섞인 협곡은 크진 않지만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초입에서 약 850m를 걸어가면 샘이 나오는데, 거리가 먼 데다 중간부터 계곡이 깊어져 대부분의 관광객은 중간 지점에서 회귀하는 경우가 많다.

주소 49B Huỳnh Thúc Kháng, Phường Hàm Tiến, Thành phố Phan Thiết, Bình Thuận

보케 거리 Boke Street
무이네 해안가에 해산물 식당이 몰려 있는 거리다. 무이네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로 휴가철이면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가리비와 새우, 랍스터, 크랩 등 신선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해산물 식당들이 해안을 따라 늘어서 있다. 곳곳에 카페, 레스토랑 등이 있어 여행자들로 항상 붐비는 거리다.

무이네 비치 Mui Ne Beach
약 10km에 달하는 해변으로 해안선을 따라 리조트와 레스토랑, 카페 등이 늘어서 있다. 잔잔한 에메랄드빛 바다라기 보단 한국의 동해처럼 청량하고 깊은 바다다. 물이 깊고 바람이 좋아 카이트 서핑을 즐기는 이들도 많다. 카이트 서핑을 체험하고 싶다면 해변가에 자리한 카이트 서핑 스쿨에서 강습을 받을 수 있다. 1시간 레슨에 40달러, 3시간 120달러, 5시간 200달러, 7시간 270달러, 10시간 360달러로, 하루에 끝내는 것이 아니라 며칠에 걸쳐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