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藥)이 되는 대만 온천 여행
약(藥)이 되는 대만 온천 여행
  • 김경선 | 자료제공 NHN여행박사, 대만관광청
  • 승인 2020.01.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베이 근교 온천 명소: 베이터우, 양명산, 우라이, 자오시 온천

겨울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온천 여행이다. 환태평양 조산대에 속한 대만은 전국적으로 수많은 온천이 자리하고 있다. 이름난 온천 마을만 100여 곳이 넘을 정도. 타이베이 시내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1시간 내외로 갈 수 있는 온천 마을도 많다. NHN여행박사가 타이베이 시내와 가까운 대만 온천 여행지 네 곳을 소개한다.

베이터우 지열천
베이터우 지열천

타이베이 시내에서 지하철로 35분
베이터우 온천

대만 타이베이시 베이터우구에 있는 유황온천이다. 1894년 온천이 발견된 뒤 대만 제일의 온천 여행지로 발전했다. 이곳에는 베이터우석(石)이라는 특별한 광물이 있는데 미량의 라듐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암과 관절염 치료 등에 좋다는 속설이 있다.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신(新)베이터우역까지는 MRT로 약 35분. 비즈니스나 여행으로 빠듯한 일정 중에 잠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이만한 곳이 없다. 대표 호텔로는 수미 온천 리조트, 스프링 시티 리조트, 더블원, 더 가이아, 그랜드 뷰 리조트 등이 있다. 숙박하지 않아도 1~2시간 정도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온천 호텔도 많다. 온천 외에도 베이터우 온천 박물관과 베이터우 도서관, 지열곡도 볼만한 곳이니 같이 둘러보면 좋다.

베이터우 산책코스
베이터우 산책코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노천온천
양명산 온천

타이베이 북쪽에 위치한 양명산 국가공원은 원뿔형 화산체, 화산구, 온천 등 화산 유적이 풍부한 곳으로 대만에서 화산지형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국가공원이다. 대만에서는 유일하게 국립공원 안에 온천이 있다. 양명산 온천구는 양명산 국가공원 초입과 냉수갱(冷水坑), 마조(馬槽), 화갱자평(火庚子坪) 총 4개 구역으로 나뉜다. 구역마다 수질과 온도가 다르고 다른 광물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양명산에서 가벼운 트레킹을 하고 온천에서 피로를 푼다면 금상첨화. 온천욕과 더불어 산림욕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양명산까지는 1717번 버스를 타고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대표 호텔로는 쓰우 핫스프링과 티엔라이 등이 있다.

양명산 온천
양명산 온천

무색무취 부드러운 탄산 온천
우라이 온천

대만 북부에 적지 않은 온천들이 있지만 우라이 온천은 수질과 풍경에 있어 독보적인 풍모를 자랑한다. 구불구불 흘러가는 옥색의 계곡물과 짙푸른 산이 절묘한 풍경을 빚어낸다. 우라이 온천은 무색무취 알칼리성 탄산 온천이다. 탄산수소나트륨이 풍부한 온천수로 피부 미용과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 수질은 맑고 투명한데 적당량 마시면 소화기 질환에 좋다고 전해진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우라이까지 MRT로 1시간 30분, 차량으로 55분 정도 소요된다. 대표 호텔로는 볼란도 우라이, 퍼즈 랜디즈 등이 있다. 우라이 마을은 소박하고 정겨운 시골 동네 느낌이 물씬 난다. 우라이의 명물 귀여운 꼬마기차를 타고 마을을 한 바퀴 둘러보는 것도 큰 재미다. 2월 초에는 우라이의 벚꽃이 만개한다.

우라이 마을 풍경.
우라이 마을 풍경.

편안하게 오래 즐길 수 있는 온천
자오시 온천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온천도시다. 산속 깊이 위치한 다른 온천들과 달리 평지에 있다. 자오시 온천은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데 약알칼리성 성분이 많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무색무취 온천수로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오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마을 곳곳에는 족욕탕이 설치되어 있어 무료 온천도 즐길 수도 있다. 자오시에서는 온천수를 이용해 채소나 쌀 등을 재배하기도 하는데 이를 재료로 한 음식이 온천 미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타이베이에서 자오시까지 기차 또는 차량으로 1시간 소요된다. 기차역을 중심으로 많은 온천들을 만날 수 있다. 대표 호텔로는 자오시 로열 호텔, 저스트 슬립 자오시, 웰 스프링 바이 실크 등이 있으며 특히 자오시 로열 호텔은 지하 650m에서 채취한 탄산나트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자오시 로열 온천
자오시 로열 온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