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R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
MSR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
  • 김경선 부장
  • 승인 2018.06.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쉘터·스토브·워터라인 개발자

여기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있다. 아웃도어 활동을 하며 사용자가 느끼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다.<편집자주>

테리 브로 텐트&쉘터 분야 매니저
Terry Breaux Tents and Shelter Category Manager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1989년 모스 텐트사에 입사한 이후 쭉 아웃도어 산업에 종사했습니다. 건축학 학위를 받기 위해 잠시 휴식을 취한 후 바로 모스 텐트사로 복귀했죠. 10년 후 MSR은 모스 텐트를 인수했고 그때부터 쭉 MSR 텐트를 개발했습니다. 이 분야에서는 거의 30년 경력을 가지고 있죠.

전 세계 수많은 텐트 브랜드 중 MSR 만의 차별점이 있다면.
MSR 텐트는 각 텐트 디자인에 적용되는 엔지니어링 수준에 따라 다른 브랜드와 구분됩니다. 우리의 스토브 제품, 워터라인 그리고 다른 제품 라인에 적용되는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텐트라인에도 적용하죠. 사람들의 요구와 수요를 고려해 설계함으로써 우리는 더 훌륭한 쉘터 솔루션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더 높은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텐트가 단순한 텐트가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텐트는 아웃도어와의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MSR 텐트 수명을 올리기 위해 지금까지 수많은 상품을 개발해왔고 몇몇은 생산중단을 시키기도 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수많은 캠핑 브랜드들 사이에서 MSR이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텐트 분야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랑할 만한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면.
우리 팀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텐트에 적용한 엔지니어링 수준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더 가벼운 텐트를 요청했을 때 우리만의 스테이크 루프 고리를 제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표준 쇠고리는 경량 텐트에 적용하기에는 너무 크고 무겁게 때문에 결합된 고리와 스테이크 루프조절장치를 디자인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곤 하나요.
우리 팀은 고객들이 활동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 지,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떤 새로운 쉘터를 개발할 수 있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자전거와 어드벤처 여행이 일부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얻었지만 오늘 날은 이러한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급격히 늘었죠. MSR은 이러한 활동의 확대를 예상했으며 변화하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텐트를 디자인했습니다.

스콧 유맨스 스토브&연소기 분야 매니저
Scott Youmans Stoves and Combustion Category Manager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지금까지 대략 10년 동안 아웃도어 산업에서 일해 왔습니다. 저의 현재 역할은 연소기 카테고리의 매니저로 MSR의 스토브에 대한 계획을 집행하고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합니다. 무엇보다 저는 활동적인 백패커이며 산에서 MSR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독창적인 제품을 만들며 스토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스토브 개발에 있어서 MSR은 사람들이 눈을 녹이는 것부터 훌륭한 음식을 요리하는 것까지 인상 깊은 야외활동을 하도록 문제를 해결합니다. 모델9는 휴대용 난로로 설계되어 탈수를 방지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활동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기존 원격 버너 디자인은 산에서의 응급상황과 연관된 신체적 문제들이 등반가들의 탈수 현상과 관련있다는 MSR의 연구결과에 따라 개발됐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리액터 스토브는 빠르게 끓는 것이 특징입니다. 1차적으로 완전히 공기를 연소시킴으로써 복사열과 같은 첨단 기술로 스토브 시장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죠. MSR은 많은 스토브를 출시해 사용자가 개인의 필요에 맞게 인상 깊은 아웃도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접 개발에 참여한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MSR 쿡웨어의 포켓로켓2 미니스토브 키트와 트레일 미니 시리즈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스토브와 쿡웨어 외에도 MSR 워터필터와 세계보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개발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나 가치가 있다면.
MSR은 스토브 카테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특정한 요구에 부합하고 실제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토브 제품들은 실험실 환경뿐만 아니라 강한 바람, 추운 온도, 높은 고도 및 기타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우리는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스토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아이템을 살짝 소개한다면.
다음 시즌에 MSR은 포켓로켓 디럭스 스토브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스토브는 수상 이력이 있는 포켓로켓2 스토브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압력조절장치, 피에조 점화장치 그리고 바람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넓은 분화 등 수많은 업그레이드 기능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오언 메스닥 워터&쿡웨어 분야 매니저
Owen Mesdag Water and Cookware Category Manager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아웃도어 활동을 무척 좋아하는 개발자로 아웃도어 산업의 상징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MSR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18년 동안 아웃도어 산업에 종사중이며 그 중 11년은 MSR과 함께 성장했습니다. 현재 워터 라인 매니저로 일하고 있지만 워터 필터를 포함한, 스토브, 쿡웨어, 스노슈즈, 텐트 등 다방면의 카테고리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워터라인은 현재까지 일해 왔던 카테고리 중 가장 애정을 쏟고 있는 분야입니다.

워터 라인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한다면.
MSR은 크기, 속도 및 기능에 초점을 맞춤 펌프 필터에서 중력 필터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완벽한 필터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워터 필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SR은 25년간 미군을 위한 정수필터를 개발해왔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을 소개해주세요.
MSR은 세계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 처리에 관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많은 고객들이 찾는 정수 제품의 기술은 세계 물 환경의 발전 근간해 기술개발이 이뤄졌습니다. 우리의 정수 기술 개발은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며 최고의 수준과 성능, 품질을 자랑합니다. 앞으로도 MSR은 뛰어난 정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MSR 가디언 펌프나 트레일 샷은 기존의 휴대용 정수기와 확실히 차별화가 느껴집니다. 타 휴대용 정수기와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다면?
가디언과 트레일샷은 실제로 상당히 다릅니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특정한 역할들을 하는 제품들이죠. 트레일샷은 안전하게 여과된 물을 공급하면서 빠르고 가볍게 설계되었습니다. 크기는 휴대하기 쉽도록 주머니에 넣을 수 있고 사용자가 냇가나 물 공급처를 발견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이 용이하게 한 손으로도 펌프질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죠. 이 기능을 사용해 사용자나 다른 구성원들이 물병을 채울 수 있습니다.

반면 가디언은 백패킹, 해외여행, 응급상황 또는 기타 상황을 포함한 사용자의 여행을 위해 개발됐습니다. 물속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포장형 필터죠. 박테리아는 물론 프로토소아 그리고 먼지와 미세먼지 같은 입자들도 제거합니다. 또 자체세척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좋으며 추운 환경을 견딥니다. 1만L 이상 안전한 물을 공급합니다.

제품을 개발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사용자의 여행이 즐겁게 기억될 수 있도록 제품과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즐거우며 성능이 우수한 것, 이러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신제품 개발 시 가장 먼저 고려합니다.

향후 준비중인 제품에 대해 살짝 이야기해주세요.
MSR의 최신 워터 제품들은 사용자가 어떤 여행을 하든 적응할 수 있도록 다기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기능성의 중요한 부분은 제품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죠. 사용자는 야외에서 즐기는 시간을 더 가지고 장비로 인한 시간낭비를 없앨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