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모, 캠핑 시장에 젊은 바람을 불러일으키다
니모, 캠핑 시장에 젊은 바람을 불러일으키다
  • 김경선 부장
  • 승인 2018.05.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팀 인터뷰… 창의성과 독창성의 시너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놀랄만한 아웃도어 기어를 만들어내는 니모의 개발팀이 어떤 생각으로 제품을 제작하는지 들어봤다.<편집자 주>

니모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팀원들.
니모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팀원들.

텐트에 관한 궁금증
-니모의 다양한 라인업 중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이 텐트다. 제품 개발 시 어떠한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텐트는 오지에서 여러분의 집이다 . 우리는 그것을 아웃도어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 중 하나로 생각한다. 텐트는 무엇보다 설치하기 쉽워야하며, 강하고 믿을 수 있어야 한다. 비를 피하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고 누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텐트의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텐트의 형태를 실물 크기로 모형화하는 작업을 진행중이다.

-직원으로서 니모라는 브랜드를 자랑한다면.
나는 니모가 제품에 대해 아주 작고 세심한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과 품질 기준에 자부심을 가진다. 우리는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다. 내부적으로 제품 하나를 제작하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의 제품을 진심으로 믿을 수 있게 됐다.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는지 궁금하다.
모든 영감은 항상 아웃도어에서의 경험에서 온다. 우리는 모험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더 나은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

-텐트를 개발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나 가치가 있다면.
당사의 개발 프로세스에는 스케치, CAD설계, 빠른 실물 모형 제작, 패터닝, 시제품 제작 및 광범위한 테스트가 포함돼 있다. 우리 사무실에도 방수테스트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시제품의 방수 성능을 직접 시험해 볼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이 광범위한 하나의 프로세스다. 텐트 개발을 하기 위한 최상의 설계 솔루션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과정이 중요하다.

스타게이즈 스윙체어에 관한 궁금증

니모 개발팀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구상하고,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니모 개발팀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구상하고,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발상의 의자를 개발했다. 어떠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제품인가.
우리는 오직 새로운 제품만을 시장에 내놓겠다는 다짐을 늘 상기한다. 우리의 모든 제품들은 기존의 제품들 보다 실제적으로 더 나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그런 의미에서 스윙체어를 개발하는 것은 아주 힘든 도전이었다. 스윙체어의 시작은 앉아있을 때도 더 즐겁고 역동적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우리는 해먹의 편안함과 캠핑 의자의 실용성이 합쳐진 제품을 원했다.

-개발자로서 제품 개발 단계에서 가장 고심한 부분이 있다면.
스타게이즈 스윙체어를 개발하는 데는 많은 기술적인 도전이 필요했다. 완성된 제품은 간단하게 보일 수 있지만, 움직이는 의자의 프레임에는 상당히 많은 힘이 발생한다. 우리는 사무실에서 프로토 타입을 만들고 테스트했으며, 광범위한 컴퓨터 모델링과 유한 요소 분석을 수행했다. 우리는 이 의자를 시중에 내놓기 위해 많은 새로운 재료와 제조 공정에 대해 배워야했다.

-제품의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출시되기까지 어떠한 테스트를 거쳤고,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렸는지 궁금하다.
회사의 리더인 캠 브랜싱어는 2012년에 처음으로 이 아이디어를 스케치했다. 이후 의자를 개발하고 테스트를 걸쳐 시장에 내놓는데 5년이 걸렸다. 우리는 개발 중에 낙하, 하중, 스트레치, 물에 대한 노출, 마모, 구부러짐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특히 편안하게 기댈 수 있는 시스템과 의자의 흔들림을 10만 사이클 이상 주기 위해 맞춤형 고정 장치를 만드는데 주력했다.

-니모라는 젊고 창의적인 회사를 다니면서 자부심을 느끼는 순간이라면.
24명으로 이루어진 우리 팀은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각 팀은 특별한 헌신과 직업윤리를 가져야 한다. 우리는 나사, GE, 애플, 벤&제리 등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학교, 조직, 그리고 회사에서 온 매우 재능 있는 사람들로 구성됐다. 니모의 모든 팀원들은 각자의 일을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에 열정적이다. 또한 서로 긴밀하게 협조하며 친밀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렇게 강한 팀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