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라이프 신간 6
미니멀 라이프 신간 6
  • 임효진 기자
  • 승인 2018.01.26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인의 방에는 쓰레기통이 없다!

프랑스인의 방에는 쓰레기통이 없다!
미카 포사 지음 / 홍미화 옮김
윌스타일(WILLSTYLE)
1만4천원

실제로 프랑스 사람들이 생활하는 모습은 놀라울 정도로 심플하고 검소하다. 시장에는 반드시 장바구니를 들고 가 필요한 만큼만 구입하며, 물건을 많이 사서 집안에 쌓아두지 않는다. 충동구매를 하지 않으며 다 쓴 물건은 버리지 않고 벼룩시장에 내다 판다. 저자는 프랑스인의 생활에서 보고 배워 삶에 도움이 된 생활의 지혜와 여유로운 일상생활을 40가지로 정리해 소개한다.



도미니크 로로의 모두 제자리
도미니크 로로 지음 | 이주영 옮김
영인미디어
1만4천원

미니멀리즘의 선구자인 도미니크 로로가 알려주는 ‘물건을 제자리에 놓는 기술’은 더 나은 삶을 위한 작은 가이드이다. 단순한 수납법이 아닌, 정리정돈의 철학과 실질적인 방법을 동시에 알려준다. 그녀의 라이프스타일 만큼이나 군더더기 없는 글이 짤막짤막한 에피소드와 유명인들의 핵심 언어로 전개되어 있어 두고두고 읽는 재미를 더하는 것도 이 책의 특징이다.


나에게 맞는 미니멀 라이프
아키 지음 | 허영은 옮김
웅진리빙하우스
1만3800원

저자 아키는 일본 니혼블로그무라 심플 라이프 부문 1위 블로거. 아이가 두 살이 될 무렵 회사에 복직해 회사일과 집안일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며 시행착오를 되풀이했다. 궁지에 몰려서야 집안일 전부를 해야 하는 강박으로 지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을 깨달았고, 비로소 완벽주의를 내려놓고 자신에게 맞는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기 시작했다. 현재 남편, 여섯 살 아들과 함께 작은 집에서 살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단순하게 살기
오쿠나카 나오미 지음 / 박선형 옮김
진선BOOKS
1만800원

전 세계 팔로워 27만 명의 유명 인스타그래머인 저자는 이 책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생각과 마음을 모으고, 그것과 함께하며 단순하면서도 풍요롭게 일상을 가꿔 나가는 삶의 지혜를 풀어간다. 어떤 라이프스타일이 나에게 맞을지, 무엇을 중심에 두고 살면 좋을지 기준이 서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함께 하면서 매일의 일상을 나답게, 즐겁게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미니멀라이프 시간과 돈 사용법
주부의벗사 / 김수정 옮김
즐거운상상
1만3천원

<미니멀라이프 시간과 돈 사용법>은 청소, 요리, 세탁, 정리, 수납, 가계관리 등 살림 전반을 미니멀하게 바꿀 수 있는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집안일은 열심히 해도 티가 안 나지만, 조금만 소홀히 하면 바로 눈에 보이기 마련. 집안일에 들이는 부담스러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어디에 썼는지도 모르게 늘 빠듯한 가계 살림을 심플하게 관리하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아기와 함께 미니멀라이프
혼다 사오리 지음 / 홍미화 옮김
윌스타일(WILLSTYLE)
1만5천원

임신·출산·육아는 언제나 선택의 연속. 또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기와 지내는 생활은 변화를 거듭하는 시행착오의 나날이다. <아기와 함께 미니멀라이프>는 각 과정마다 필요한 물건의 선택법, 수납법, 살림법을 아기가 커가는 월령에 따라 8단계로 정리하고 있다. 또 저자의 경험뿐만 아니라 11명의 육아맘들을 취재하고 설문 조사해 선배맘들의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제 아기가 있다고 해서 미니멀라이프를 포기할 필요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