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팩 리뷰… 엑스패드 '엑스패디션 80'
백팩 리뷰… 엑스패드 '엑스패디션 80'
  • 박신영 기자 | 양계탁 차장
  • 승인 2017.10.26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널찍한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방수도 OK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벼운 여름용 장비 덕분에 단출한 백패킹을 즐겼다. 그런데 겨울이 다가오면서 동계용 침낭과 매트리스 등 장비 사이즈가 커졌고, 50L 배낭 안에 모든 장비를 넣을 수 없었다. 널찍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이 있는 대용량 배낭을 찾던 중, <엑스패드> 엑스패디션 80이 눈에 띄었다.

북한산 영봉 앞
방수 재질로 레인커버가 필요하지 않다.

3000mm 내수압으로 비나 눈이 와도 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다. 레인 커버를 따로 구비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엑스패디션 80 힙벨트

내구성이 높아 고무보트에 사용하는 하이팔론 소재를 덧대 쉽게 해지지 않는다. 알루미늄 소재의 프레임이 힙벨트에 장착돼 최대 35kg을 지탱한다.

등판 및 어깨끈 모양

체형에 따라 등판을 맞추기 위해 힙벨트에 있는 끈을 당긴다. 길이에 따라 S, M, L, XL 표시가 있어 빠르게 조절된다.
어깨끈에도 하이팔론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메시 소재로 등판을 제작해 통기성이 좋다
배낭 양쪽 측면에 각각 3개씩 압축 스트랩이 달려, 소지품을 수납하기 쉽다. 스트랩은 양쪽이 호환되므로 침낭, 텐트 등 대형 소지품도 스트랩에 묶어서 보관할 수 있다. 가방 위쪽에도 압축 스트랩이 장착돼 우의, 로프 등을 매달 수 있다.
트레킹 폴이나 아이스 피겔 등을 장착하는 2개의 고리가 배낭 전면에 부착돼 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겨울 백패킹을 즐기는 장거리 백패커에게 적합하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필요한 백패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아쉬운 점
등판을 맞추기 위해 총 4개의 끈을 조절해야 한다. 가방을 여닫을 때마다 롤탑 클로져, 압축 스트랩, 카라비너를 모두 풀어야 해서 번거롭다.

FEATURE
용량 80L
무게 2.45g
소재 420D 옥스퍼드 나일론, PU 코티드
크기 86×41×29cm
색상 올리브 그레이, 딥씨블루, 바크브라운
최대 적재 무게 35kg
소비자가격 54만9천원
엑스패드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