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인, 역대 최다 우승 기록 경신
김자인, 역대 최다 우승 기록 경신
  • 임효진 기자 | 사진제공 올댓스포츠
  • 승인 2017.08.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아르코에서 열린 IFSC 리드 월드컵 4차전서 올 시즌 첫 금메달

김자인 선수가 27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아르코(Arco)에서 열린 IFSC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이 주최한 리드 월드컵 4차전에서 무서운 신예 얀야 간브렛(18,슬로베니아)의 연속 우승을 제치고 시즌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25일 오후부터 시작된 아르코 월드컵에서 김자인은 예선 두 개 루트를 모두 완등하고 준결승에서 28+를 기록, 3위로 좋은 출발을 했다. 27일 자정에 이어서 열린 결승에서는 특유의 침착하고 정확한 경기 운영으로 주어진 6분의 시간을 모두 사용하며 38번째 홀드를 잡았고 예선과 준결승 결과 합산을 통해 2위를 차지한 스위스의 앤-소피 콜러(21)를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김자인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2015년 우장 월드컵 우승 이후 다시 한번 월드컵 정상에 오르는 한편, 월드컵 개인통산 26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IFSC 클라이밍 월드컵 사상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시즌부터 장신 클라이머들에게 유리하게 바뀐 루트 스타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노력으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한 김자인은 그간의 아쉬움을 이번 대회 우승으로 훌훌 털어버렸다.

김자인 선수는 “오랜만의 우승이라 매우 기쁘고, 최근에 아쉽게 우승을 놓친 경우들도 많았는데 이번 우승으로 그 동안의 마음 고생을 보상받은 기분”이라며 “아직 올 시즌 대회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계속 컨디션 조절하며 좋은 경기를 이어가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자인은 28일 오전 11시 35분 CA123편으로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여 국내에서 회복 및 개인 훈련을 갖고, 9월에 열릴 영국 에딘버러(Edinburgh) 월드컵 출전, 2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