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0년 연속 1위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0년 연속 1위
  • 임효진 기자
  • 승인 2017.03.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후원으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 받아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에서 10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는 총 33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고, 총점 74점을 기록한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10년 연속으로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자리를 지켰다.

노스페이스는 10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른 비결로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키즈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화이트라벨’을 출시하고, 시장에 초경량 등산화 트렌드를 몰고 온 ‘다이나믹 하이킹’ 시리즈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후원사(Tier1)이자 2020년까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를 지원하며 국내 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노스페이스를 전개하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월드비전과 함께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아프리카 식수개선 사업 등 사회에 환원하는 착한소비 아울렛 ‘노스페이스 에디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청각·언어장애인을 비하하는 ‘벙어리’라는 용어를 대체하기 위해 ‘벙어리장갑’을 ‘손모아장갑’으로 순화해서 부르는 캠페인에 업계 최초로 동참하여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해당 캠페인에 기부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가 10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최고 브랜드 1위 자리를 유지한 것은 아웃도어 본질에 충실한 제품,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마케팅 및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것에 대해, 고객 분들이 좋게 평가해 주신 결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한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로, 연간 3만여 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하여,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하여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