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백패킹, 마이기어와 함께”
“즐거운 백패킹, 마이기어와 함께”
  • 글 김유리 Ι 사진 김성국 기자
  • 승인 2017.01.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기어 매장 탐방 & 손호영 대표 인터뷰

마이기어는 백패킹 강의와 다양한 팀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백패킹용품 전문 매장이다. 단순히 제품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올바른 백패킹 문화를 제시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기어 매장을 찾아 백패커스데이 현장을 소개하고 손호영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를 갖는다.

지난 12월 15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백패킹용품 전문 매장 마이기어에서 초보 백패커를 위한 백패커스데이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이기어 대표이자 산악부 출신 전문 백패커인 손호영 대표가 강연을 맡아 ‘동계 백패킹’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배낭 패킹법부터 겨울철 유의해야 하는 안전수칙 등 겨울철 백패킹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이었다. 다음 번에는 동계 백패킹을 직접 경험해보는 실전 교육이 마련될 예정이다.

마이기어는 초보자를 위한 백패킹 교육 커리큘럼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mygear_insta)을 통해 매달 두 번씩 참가자들의 신청을 받아 백패킹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알려주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러한 마이기어의 성공적인 운영 뒤에는 손호영 대표의 노력이 숨어있다. 그는 안전을 위해 백패킹 장소를 미리 꼼꼼하게 탐방하고, 숙영지 철수 시에는 조그마한 쓰레기 하나도 용납하지 않는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장비를 몸소 테스트해 고객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올바른 백패킹 문화를 위해 바쁘게 뛰어다니는 손호영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INTERVIEW
마이기어 손호영 대표

손호영 대표가 생각하는 백패킹은 무엇인가요?
제게 있어 백패킹은 호흡입니다. 업무에 지쳐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피로가 쌓였을 때 백패킹을 떠나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단번에 해소되는 것을 느낍니다. 그저 생각만으로도 제게 즐겁고 행복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직접 써본 백패킹 장비만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백패킹 장비를 필드에서 테스트해보고 제대로 파악해야만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면밀히 알아보는 거죠. 고객마다 원하거나 필요한 장비가 다르므로 각 제품의 특성을 기본적으로 잘 알고 있는 게 중요해요. 그래서 매장에 제품이 많지 않습니다. (웃음)

매달 백패킹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가 뭔가요?
많은 사람들이 처음 백패킹을 시작할 때 기초적인 지식 부족으로 고생을 하거나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있어요. 백패킹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그런 사례들을 쉽게 접할 수 있어요. 안타까운 마음에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패킹 교육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러다 입소문이 나고 계속 교육 요청이 들어와서 지금은 매달 한 번씩 교육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어요.

현재 운영 중인 팀마이걸스와 팀룬닥스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팀마이걸스는 매장을 방문하는 여성 고객들 가운데 백패킹을 하고는 싶은데 함께할 사람이 없어 고민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장 여직원이 처음 생각한 백패킹 팀입니다.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순수하게 자연을 같이 느끼고 싶은 이들이 모여 개념 있는 백패킹을 즐기고 있답니다. 혼자 떠나는 것이 두려운 여성 백패커들이라면 함께 동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팀룬닥스는 저를 포함해 백패킹을 자주 즐기는 백패커 7명이 모여서 ‘룬닥스’라는 브랜드를 알리며 올바른 백패킹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활동하는 팀입니다. 룬닥스 제품을 사용하며 홍보도 하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함께 즐기고 있어요.

초보 백패커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백패킹은 자연 속에서 즐기는 레저 활동입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만큼 아껴주시기 바랍니다. 나만 아니면 된다는 생각에서 모든 환경오염은 비롯된다고 생각해요. 나부터 흔적 없이 머물다 떠나오는 책임감 있는 행동이, 아름다운 자연을 오래도록 즐길 수 있게 하는 첫걸음입니다. 처음부터 전문가는 없어요. 백패킹에 대해 모르는 게 있다면 언제든 마이기어 매장을 찾아주세요. 마이기어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