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낙벵가 페스티벌 꽃 축제 갈까요?
파낙벵가 페스티벌 꽃 축제 갈까요?
  • 임효진 기자
  • 승인 2017.01.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규모 꽃 축제 필리핀 바기오에서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열려

필리핀관광청(www.7107.co.kr)이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필리핀 바기오 시에서 필리핀 최대의 꽃 축제 ‘파낙벵가 페스티벌 (Panagbenga Festival)’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파낙벵가 페스티벌은 개화의 계절을 감사하는 의미에서 시작된 필리핀 최대의 꽃 축제이다. 1990년대 루존 지역 강진 이후에 황폐해진 바기오 시의 경제 회복기에 처음 시작되었고 지금은 필리핀의 국가적 문화 축제로 자리잡았다. 페스티벌은 매년 2월 초부터 약 한 달간 필리핀 바기오 시에서 개최되며 바기오 꽃 축제라고도 불린다.

2월 1일에는 축제 첫날에 열리는 꽃박람회를 시작으로 학교 대항전, 골프 대회, 스트리트 마켓, 스트리트 댄스 경연, 그랜드 스트리트 퍼레이드 및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돼 있다. 특히 2월 25일에 진행되는 그랜드 스트리트 퍼레이드는 파낙벵가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각양각색의 화려한 꽃 의상을 입은 참가자들이 꽃마차와 함께 거리를 행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한 달간 진행되는 파낙벵가 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매년 세계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바기오 시를 찾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퍼레이드, 각종 이벤트 및 향기로운 꽃으로 장식된 바기오 시를 즐긴다. 더불어 일년 내내 쾌적한 기후를 자랑해 '여름 수도' 라고도 불리는 바기오 시는 어학원들이 밀집되어 있어 필리핀 최고의 교육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