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오순도순 함께 모여 캠핑을…헬스포츠, 바랑에르 돔
겨울에도 오순도순 함께 모여 캠핑을…헬스포츠, 바랑에르 돔
  • 글 류정민 기자 / 사진 양계탁 기자
  • 승인 2016.11.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VIEW

헬스포츠 바랑에르 돔은 인원이 많은 그룹 캠핑을 위한 텐트다. 베이스캠프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한가운데 기둥이 없어 넓고 편안하다. 두 개의 창과 세 개의 큰 출입구가 있어 드나들기도 편하다. 방염 처리된 원단 덕분에 화목 난로 사용도 가능하니 동계캠핑에도 거뜬하다. 4~6인용과 8~10인용 두 개로 출시된 텐트 중 작은 크기의 바랑에르 돔을 가지고 캠핑을 떠났다.

헬스포츠 바랑에르 돔 4~6인용.

바랑에르 돔VARANGER DOME은 8각형의 자립식 돔형 텐트로 같은 길이의 네 개 폴을 교차시켜 결합하는 방식이다. 빨강, 파랑, 회색, 노랑 네 가지 색상으로 표기된 컬러 코드에 맞춰 폴을 연결하면 자립이 가능하다. 폴의 길이가 모두 같기 때문에 슬리브 어느 곳에 끼워도 상관없다. 폴 끝을 네모난 폴 컵에 끼운 뒤 조절 스트랩을 당겨 텐션을 조절하면 설치 완료.

빨강, 파랑, 회색, 노랑 네 가지 색상으로 표기된 컬러 코드에 맞춰 네 개의 폴을 연결한 모습.
폴 끝을 네모난 폴 컵에 끼운 뒤 조절 스트랩을 당겨 텐션을 조절하면 설치 완료.
좌우 두 개의 출입구에는 조그마한 우레탄 창이 있어 입구를 열지 않고도 밖을 내다볼 수 있고, 가림막이 있어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수 있다.
텐트를 모두 닫은 모습.



텐트 정 가운데에 있는 탑햇 부분은 에어플로우 2 벤틸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됐다. 탑 햇 시스템은 바랑에르 캠프 등 티피형 텐트에 적용된 환기 시스템으로 바랑에르 돔의 경우 가운데 기둥으로 사용되는 폴이 없다. 때문에 탑 햇을 세울 수 있는 별도의 기둥을 필요로 하는데, 교차하는 네 개의 폴을 이용해 탑 햇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다. 탑 햇의 모서리 부분에 연결된 짧은 기둥에는 고리가 달린 스트랩이 연결돼 있는데 기둥과 스트랩 사이에 네 개의 폴이 다 들어가도록 한 뒤, 맨 위쪽으로 교차하는 폴에 고리를 걸고 스트랩을 당겨 조여주면 된다.

탑 햇을 열고 닫을 때는 외부에서 탑 햇과 연결된 스트링을 좌우로 이동하고 고정하면 된다. 내부에서도 완전 개방하거나, 메쉬망만 닫거나, 모두 닫아서 환기구를 완전히 막을 수 있다. 이너 텐트도 동일한 방식으로 환기구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측면 하단부에 두 개의 환기구가 있어 출입구를 닫은 상태에서도 내부 환기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

가운데 출입구만 개방한 모습.

바랑에르 돔은 인원이 많은 그룹 캠핑에 완벽한 텐트다. 베이스캠프로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다. 돔 형태로 벽면의 경사각이 크기 때문에 넓고 편안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정면에 두 개의 창과 세 개의 큰 출입구가 있어 텐트 안에서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며 바람과 악천후로부터 피할 수 있다. 이너텐트와 출입구의 메쉬망은 모기나 해충으로부터 지켜줄 뿐만 아니라, 탑 햇과 연계해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 준다.

세 개의 출입구를 모두 개방한 모습.
탑 햇을 세울 수 있는 기둥은 네 개의 폴을 이용해 고정한다.
탑 햇을 세운 모습.
출입문을 묶는 버클은 느슨한 편.

바랑에르 돔은 4~6인용과 8~10인용 두 가지로 나오며 4~6인용은 6.5kg, 8~10인용이 10.5kg 내외로 약 4kg 차이가 난다. 폴은 헬스포츠 트렉 라인에 사용되는 연안 프레스핏으로, 아우터 원단은 70데니어 폴리에스터 원사로 제작한 인장강도 5kg의 헬스포츠 레인가드 FR(Fire retardant) 4,000m를 사용했다. DWR/PU 코팅 처리돼 방염 기능이 있어 동계에는 헬스포츠 라브 스토브나 화목난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바랑에르 돔은 그라운드 시트, 이너 텐트, 라부 스토브 등을 이용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헬스포츠의 라부 라이트, 바랑에르, 바랑에르 캠프 등과 달리 안쪽에 폴 기둥이 없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특히 측면 하단부 경사가 수직에 가까워 죽은 공간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중앙에 테이블을 놓고 둘러앉을 경우 최대 사용 인원까지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네 명이서 쓰기엔 너무나 넓었던 바랑에르 돔. 탁 트인 돔 안에서 북적북적 명절 분위기 한 번 내 볼까?

천장에 적용된 에어플로우 2 벤틸레이션 환기 시스템.
4~6인용 바랑에르 돔 내부 모습.
밖에서 본 환기구의 모습.
에어플로우 2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위한 텐트 측면 환기구.
아우터 텐트, 폴, 펙, 수납백, 예비 폴, 수리용 키트, 설명서로 구성된 바랑에르 돔.

구성 아우터 텐트, 폴, 펙, 수납백, 예비 폴, 수리용 키트, 설명서
수용 인원 4-6명
무게 6kg
패킹 사이즈 26×65cm
아우터 텐트 원단 헬스포츠 레인가드 FR(Fire Retardant) 4,000mm
연안 프레스핏
색상 헬스포츠 그린
소비자가격 148만6,000원
유인터내셔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