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에도 강력한 구스다운의 진화…랩, 레졸루션 재킷
습기에도 강력한 구스다운의 진화…랩, 레졸루션 재킷
  • 글 이슬기 기자 / 사진 정영찬 기자
  • 승인 2016.11.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VIEW

아침저녁으로 공기가 제법 싸늘해졌다. 슬슬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월동 준비를 시작할 때다. 최고의 천연 보온재로 꼽히는 구스 다운 의류는 탁월한 방한력으로 이제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 됐다. 다만 치명적이자 유일한 맹점이 있다면 눈과 비, 땀, 세탁 등으로 발생하는 습기에 매우 약하다는 사실이다.

영국 아웃도어 브랜드 랩이 새롭게 선보인 레졸루션 재킷Resolution Jacket은 퍼텍스 쉴드ⓡPertex Shieldⓡ소재를 채택해 습기에 강하면서도 보온성은 더욱 강화했다. 닉왁스와 함께 자체 개발한 발수 가공 기술인 하이드로포빅 다운Hydrophobic Down은 재킷의 내구성을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탄화플루오르 등 과불화화합물 배출 우려가 없어 친환경적. 특히 랩은 동물 학대 행위에 반대해 책임 다운 기준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 다운만을 고집하는 등 윤리적인 생산 철학으로도 유명하다.

극지방 탐험이나 원정 등반용 재킷에 적용되는 박스-월Box-Wall 공법을 적용해 따뜻한 공기를 내부에 오랫동안 가둬두는 것이 특징. 재킷 전면의 가슴 포켓과 2개의 핸드 포켓에는 방수 기능성 YKK 지퍼를 사용했다. 후드에는 끈으로 조이는 코드락을, 소매에는 벨크로 처리를 더해 외부 공기를 효율적으로 차단한다. 중요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재킷 안쪽의 메쉬 포켓 공간도 넉넉하다.

<랩> 레졸루션 재킷<Rab> Resolution Jacket
무게 935g
소재 겉감 퍼텍스 쉴드ⓡ안감 나일론 100%
충전재 R.D.S 인증 유러피언 구스 다운 (하이드로포빅 다운 w/ 닉왁스ⓡ)
필파워 800FP
충전량 310g
내수압 10,000㎜
색상 블랙, 코발트
소비자가격 58만 원
호상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