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의, 운동에 의한, 운동을 위한…순토, 스파르탄 스포츠
운동의, 운동에 의한, 운동을 위한…순토, 스파르탄 스포츠
  • 글 오대진 기자 / 사진 정영찬 기자
  • 승인 2016.10.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AR REVIEW

아웃도어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순토SUUNTO 스파르탄 울트라SPARTAN ULTRA 동생이 등장했다. 스파르탄 스포츠SPARTAN SPORT는 일부 소재 교체를 통해 보다 콤팩트에 초점을 맞췄다. 울트라가 발휘했던 기능? 스포츠도 물론이다. 무브스카운트MOVESCOUNT 사용 역시 마찬가지. 이 정도면 동생 보다는 쌍둥이가 더 어울리겠다. 5분 정도 더 늦게 세상에 태어난?!

수개월 전 모습을 드러낸 스파르탄 울트라의 핵심은 스포츠시계 최초 컬러&터치 스크린 적용이었다. 스파르탄 스포츠에도 그 기능을 고스란히 옮겨 왔다. 직사광선이 있는 야외에서도 가시 조건을 극대화해 넓은 시야각과 함께 또렷한 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터치 감도는 일반 스마트폰과 유사하고, 사용법도 별도의 사용법 숙지 없이 직관적인 컬러 스크린을 통해 바로바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기능을 몇 개 버튼만으로 조작하다 생기는 ‘울화통’은 없다.

가볍고 캐주얼한 느낌의 순토 스파르탄 스포츠.
후면. 핀란드에서 수제로 제작한 제품이다.

기능을 살펴보자. 80가지 스포츠 모드. 런닝, 사이클링, 수영, 트라이애슬론 등의 스포츠는 물론 하이킹과 스키 투어링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섭렵 가능하다. 정확한 스포츠 통계. GPS와 내장 가속도계를 갖춰 사용자의 페이스와 속도, 거리, GPS 기반 고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시계를 파워 및 자전거 센서와 페어링하면 달리기 및 사이클링 파워와 케이던스를 확일 할 수 있고, 수영의 경우 페이스와 스트로크 횟수, 심박동수 등 특화된 기능까지 측정 가능하다.

측면 버튼 부. 터치스크린 외에 버튼으로도 조작할 수 있다.
변경된 충전 단자. 자성이 있어 ‘딸깍’ 달라붙는다.

구성은 시계, 충전 단자, 심박벨트.

트레이닝 후에는 순토 무브스카운트MOVES COUNT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다. 다른 스포츠시계와 스마트시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순토 만의 매력. 히트맵HEATMAP을 통해 런닝, 사이클링, 수영, 하이킹, 서핑 등 15개 이상의 스포츠를 위한 최적의 운동 코스를 전 세계 어디서든 볼 수 있고 본인의 시계에 저장해 체험할 수 있다. 개인 최고 기록과 동료 그룹, 같은 연령대 사용자와의 비교 등 트레이닝 정보의 공유는 경쟁과 목표 달성이라는 동기 또한 부여해 트레이닝의 질을 높인다. 코치를 트레이닝 일지에 초대해 온라인으로 조언을 받는 기능인 일대일 코칭 기능도 제공된다.

GPS와 GLONASS로 세부 경로를 탐색, 표시해 준다.
수영의 경우 페이스와 스트로크 횟수, 심방동수 등 특화된 기능까지 측정 가능하다.

여기에 모바일과 동기화 해 전화 및 문자 알림이 가능하고 24/7 액티비티 트레킹과 스마트 워치 페이스 기능 등도 갖췄다.

내구성은 어떤가.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과 미네랄 크리스탈 글래스가 적용됐다. 의도적으로 스크래치를 내는 등의 행위가 아니라면 당신의 스파르탄 스포츠는 안전하다. 여기에 직사광선에서도 뛰어난 가시성을 보장하는 고내구성 컬러 터치스크린과 유리섬유 강화 폴리아미드 케이스가 적용됐다. 100m 방수 기능은 기본이다.

운동 모드 내에는 최대 80가지의 스포츠를 설정할 수 있다.



시계 모드의 기본적인 배터리 수명은 10일이다. 트레이닝 시에는 최대전력(Full Power) 1초 GPS 수정 속도로 최적의 GPS 정확도를 10시간 동안 제공하고, 양호한 GPS 정확도를 제공하는 절약모드(Power Save) 1초 GPS 수정 속도를 사용할 경우 최대 1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겉모습만 보면 스파르탄 울트라와 다를 게 없다. 역시 직관적이고 심플하다. 군더더기 없는 매끈하고 깔끔한 디자인은 캐주얼한 느낌을 풍긴다.

착용 컷. 산뜻한 컬러까지 더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색상 블루, 블랙, 사쿠라, 화이트
소재 베젤: 스테인리스 스틸, 렌즈: 미네랄 크리스탈, 케이스: 폴리아미드, 스트랩: 실리콘
크기 50×50×13.8mm
무게 70g
소비자가격 85만 원(심박벨트 포함)
아머스포츠코리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