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봄을 즐기는 5가지 방법
노르웨이의 봄을 즐기는 5가지 방법
  • 김경선 기자|자료 및 사진제공 노르웨이관광청
  • 승인 2016.04.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피오르드, 흥겨운 어시장, 이색 축제 등 봄철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

겨울의 나라 노르웨이에도 봄이 찾아왔다. 아름다운 기암절벽 피오르드가 신록으로 물들고, 숨이 멎을 것 같은 절경이 펼쳐지는 18개 국립관광도로도 봄의 색으로 옷을 갈아입었다. 이 봄, 노르웨이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북쪽의 나라를 즐기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한다.

▲ 빙하가 만들어낸 환상적인 피오르드.

노르웨이에서 2번째로 긴 하당에르 피오르드

하당에르는 노르웨이에서 2번째로 긴 피오르드로 아름다운 절벽으로 이름 난 트롤퉁가가 하당에르가 있는 오따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하당에르는 문화적 전통이 깊은 지역인 동시에 노르웨이 과일 생산의 40%를 차지하는 과수 지역으로 봄이 되면 이 지역 사과나무에서 꽃들이 만발해 절경을 이룬다.

▲ 노르웨이에서 2번째로 긴 하당에르 피오르드.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18개 도로
18개 국립관광도로를 달리다 보면 곳곳에서 숨이 멎을 것 같은 절경과 건축물, 그 곳에 얽힌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국립관광도로는 차량 통행이 잦은 주도로가 아닌 우회로로 이 지역의 관광지역, 뷰포인트는 노르웨이 공공도로공사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만들어져 노르웨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여행루트와 액티비티, 경험, 음식 등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 노르웨이의 18개 국립관광도로는 아름다운 절경이 가득해 관광객들의 눈과 마음을 현혹시킨다.

게이랑에르 산 속을 질주하는 빈티지카
게이랑에르 피오르에서 약 700m 위쪽으로 나 있는 도로 옆에 조금 특별한 사람들이 서있다. 빈티지 정비공의 오버롤, 60년대 제임스본드 같은 정장 차림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한 사람들이 15개의 클래식 스포츠 카 주변에서 매력을 뽐내고 있는 것. 매년 5월이 되면 게이랑에르 산에는 자신의 차로 신나게 드라이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모인다. 출신 국가, 사는 도시 등은 모두 제각각 이지만 클래식 스포차카에 대한 열정은 한결 같다.

▲ 흥겨움이 가득한 베르겐 어시장.

흥겨움이 가득한 베르겐 어시장
생생한 베르겐 어시장은 수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노르웨이의 대표 야외 시장으로 도시의 심장부인 베르겐 항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베르겐 어시장에서는 해산물뿐만 아니라 각종 과일과 채소, 기념품과 베르겐 특산물인 말린 대구, 각종 캐비어, 연어, 킹크랩 등 다양한 노르웨이산 해산물을 판매한다. 여행자들은 친절하고 흥겨운 시장 분위기에 취해 대형 솥에서 끓여 파는 생선 카레, 홍합탕, 피쉬앤칩스 같은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 5월 17일, 노르웨이에서는 제헌절 퍼레이드의 행렬이 오슬로를 가득 메운다.

5월 17일, 노르웨이 제헌절 퍼레이드
노르웨이 제헌절을 기념하기 위해 오슬로에서는 5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기를 든 국민들의 퍼레이드가 대규모로 진행된다. 약 100개의 학교에서 선발된 6만 여 명의 어린이가 왕실의 환영을 받으며 행진하며, 10만 여 명의 사람들이 노르웨이 전통 의상을 입고 축제를 즐기기 위해 도심으로 쏟아져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