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찾기 좋은 오토캠프장 9선
초여름 찾기 좋은 오토캠프장 9선
  • 이철규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Ground

별빛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추억을 만든다 

쏟아질 듯한 별을 바라보며 가족과 오붓하게 시간을 보낸 기억이 까마득하다면 이번 주말 오토캠핑장으로 떠나보자. 트렁크에 텐트와 캠핑 장비를 싣고 훌쩍 떠나는 여행길. 자연과 어우러져 밤을 지새우는 기분은 색다르다. 밤하늘을 가득 메운 별들과 시원스레 들려오는 강과 계곡의 물소리는 자연스럽게 사람의 마음을 열리게 한다. 가족이나 연인과 화로 앞에 둘러앉아 그간 하지 못했던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쌓인 감정들이 풀리고 오해는 화해의 감정으로 바뀔 것이다. 당신의 초여름 밤을 아름답게 빛내 줄 시설 좋은 오토캠핑장 9곳을 추천한다.

>>>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오토캠핑장

대형 오토캠핑 행사도 치룰 수 있는 자라섬오토캠핑장은 최신 캠핑시설을 갖춘 국내 몇 안 되는 캠프장이다. 자라섬캠핑장의 매력은 텐트를 이용한 캠핑뿐만 아니라 캐러밴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라섬오토캠핑장 주변은 볼거리도 다양하다. 명지산 아래 자리한 명지산생태전시관과 남송미술관, 용추구곡 등의 볼거리를 둘러보며 여행을 해도 좋다.

자라섬캠핑장에는 오토캠핑 사이트 191곳과 모빌 홈 40대, 캐러밴 20대, 캐러밴 사이트 105곳이 있다. 캠프장 내에는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외에 세탁기와 전기시설도 갖춰져 있다. 1박 2일 캐러밴 이용료는 4인용의 경우 8만 원이며(성수기 10만원) 오토캠핑장은 1만 원으로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 문의 031-580-2514


>>> 경기도 연천군 한탄강오토캠핑장

전곡리 선사유적지 인근에 자리한 한탄강오토캠핑장은 최신 편의시설을 갖춘 곳이다. 한탄강변에 위치해 캠핑과 더불어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에 좋다.  캠프장 내에는 잔디구장과 물놀이장, 운동시설 등이 마련돼 있으며 캠핑용 캐러밴도 이용할 수 있다. 캐러밴에는 각종 식기류와 주방기구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TV와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에어컨 등이 있다. 무선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다. 강변의 병풍 같은 주상절리를 바라보며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거나 물가로 나가 낚시나 카약을 즐겨도 좋다. 또한 인근의 전곡리 선사유적지를 찾아도 좋다. 캐러밴 이용료는 4인용이 주말 6만원, 6인용 이 8만원이다. 오토캠핑장은 평일 1만 원이며 주말은 2만 원이다.
▶ 문의 031-839-2903


>>> 강원도 동해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최초의 최신식 시설을 갖춘 오토캠핑 전용 캠프장이다. 캠프장 내에는 펜션 형태의 캐빈 하우스를 비롯해 이국적인 분위기의 아메리칸 코테지, 연립형 훼밀리 롯지, 캐러밴, 캠핑사이트 등이 있다. 편의시설로는 취사장과 화장실, 샤워장, 매점, 카페, 놀이시설 등이 마련돼 있으며 바닷가를 배경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리조트라는 의미처럼 캠핑을 즐기며 다양한 레저도 즐길 수 있으며 여름철 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한 곳이다. 캐러밴은 주중 4만4000원, 주말 6만6000원이다. 코테지는 평일 8만8000원~17만6000원, 주말 13만2000원~20만2000원이다.
▶ 문의 033-534-3110


>>> 강원도 인제군 용대리 백담오토캠프촌

인제군 내설악입구에 자리한 백담오토캠프촌은 커다란 소나무 숲에 둘러싸인 곳으로 맑은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철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캠프촌 내에는 방갈로 36동, 산막 5동, 캐러밴 45대가 들어서 있으며 취사장과 바베큐장, 캠프파이어장,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 외에 족구장, 농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등의 체육시설도 있다.

캐러밴에는 냉장고를 비롯해 전기히터, 에어컨, 침대 등이 갖춰져 있으며 사계절 내내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방갈로가 주말 3만원, 산막이 대형 8만원, 소형 3만원이며 캐러밴은 5~7만원이다. 일반 캠핑을 즐길 경우 성수기는 3만원, 비수기는 2만원 이며, 전기사용료는 별도다.
▶ 문의 033-462-9957 홈페이지 www.caravanpark.co.kr


>>> 강원도 영월군 솔밭캠프장

강원도 영월군 법흥사계곡 가에 자리한 솔밭캠프장은 사설 캠핑장으로 커다란 소나무 숲이 그늘이 선사하고 맑은 물가에서 피서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캠프장에는 대형 몽골텐트가 설치돼 있어 강우 시 취사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장,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이 갖춰져 있다. 

캠프장 이용료는 텐트 1동에 2만 원이며 여름 성수기에는 3만원이다.  전기 및 시설 이용료는 무료며 모닥불용 장작도 판매한다. 캠핑이 힘든 어린아이나 노약자들을 위한 펜션도 운영하고 있다. 방은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가격은  천차만별로 보통 10만 원에서 45만 원 사이다.
▶ 문의 033-374-9659


>>> 충북 보은군 속리산 사내리야영장

속리산국립공원 법주사지구 초입에 위치한 사내리야영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정비가 잘 돼 있으며 이용료도 싸다. 사내리야영장의 특징은 정숙성과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는 숲이다. 캠핑과 더불어 삼림욕도 가능하며 한 가족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야영장은 최적의 편의시설을 갖춘 곳은 아니지만 자유롭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고  집단시설 지구가 지척이라 먹을거리를 구하기도 쉽다. 또한 속리산국립공원 지역에 자리한 만큼 인근의 정이품송이나 고찰 법주사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더욱이 최근 불기 시작한 트레킹의 붐을 고려하면 황톳길 체험도 즐겁다. 이용료는 성수기 1인에 2천원이며 주차료는 1일에 5천원이다. 
▶ 문의 043-542-5267


>>> 전북 남원시 지리산 달궁야영장

달궁야영장은 지리산 뱀사골 입구와 정령치 사이의 도로변에 자리하고 있다. 1만 평이란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달궁야영장은 30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으며 텐트 400여 동을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넉넉한 텐트 사이트, 취사장, 급수장, 샤워실,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100평 규모의 원형 집회장에서는 캠프파이어, 음악회, 세미나 등도 열 수 있어 단체 캠핑도 가능하다.

캠핑을 즐기며 인근에 자리한 고찰 화엄사나 실상사를 둘러볼 수 있으며 정령치나 성삼재로 올라 웅장한 지리산의 산세를 감상할 수도 있다. 야영료는 성수기 1인 2천원이며 1일 주차비는 5천원이다.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문의 063-625-8911


>>> 전북 무주군 덕유대야영장

덕유산국립공원 삼공지구에서 5km 거리에 위치한 덕유대야영장은 최근 시설을 재정비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야영장은 번잡한 삼공지구에서 떨어져 있어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프장은 60여 팀이 동시에 캠핑을 할 수 있는 규모며 시설물이 많지는 않지만 아담해 더욱 운치가 있는 곳이다.

최근 오토캠핑 마니아들을 위해 급수시설과 화장실 등을 보수해 한겨울을 제외하고는 이용이 가능하다. 샤워실,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깨끗해 아이들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캠프장이다. 야영료는 1인 2천700원이며 1일 주차비는 5000원이다.
▶ 문의 063-322-3174


>>> 경북 경주시 토함산자연휴양림

남산ㆍ단석산과 함께 경주의 3대 성산으로 꼽히는 토함산 자락에 위치한 토함산자연휴양림은 차량 통행도 뜸하고 찾는 이도 적어 한적하게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토함산자연휴양림은 내에는 통나무집과 야영데크를 비롯해 2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오토캠프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체육시설, 야외교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위에 불국사와 감포가 인접해 있어 문화유적과 동해의 시원한 바다를 감상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산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휴양림 내에 6km의 등산로를 개방하고 있으며, 각종 동식물을 볼 수 있어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해도 좋다. 입장료 1인 1천원 테크 사용료 1일 6000원.
▶ 문의  054-772-12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