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오토캠핑장 주변 명소 Best 5
자라섬오토캠핑장 주변 명소 Best 5
  • 이철규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e Night In The Campsite part2 자라섬오토캠핑장

가평군은 용추계곡, 어비계곡 등의 물 맑은 계곡과 명지산, 연인산, 호명산 등 아름다운 산자락을 품은 땅이다. 때문에 가평으론 여름철이면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몰려들고 주말이면 자라섬과 연인산에서 오토캠핑을 즐기려는 가족들이 줄을 선다. ‘산자수명’의 땅, 가평은 캠핑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산재해 있다. 자라섬캠핑장에서 5분이면 닿을 수 있는 용추계곡과 연인산 아래 자리한 남송박물관 등 가평의 명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자.


용추구곡

가평 8경 중 하나인 용추계곡은 하얀 암반 위를 타고 흐르는 맑은 물이 일품인 곳으로 아홉 곳의 명소가 있다하여 용추구곡으로 불린다. 시커먼 소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가 일품인 와용추와 기암괴석이 길게 늘어선 농완계, 가을 달빛이 내려앉은 풍경이 아름다운 추월담 등 9곳의 명소는 여름철이면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이고 가을이면 단풍을 감상하려는 사람들로 붐비곤 한다.

용추구곡을 품고 있는 연인산은 5월이면 철쭉이 만발해 등산꾼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매년 5월 말 철쭉 축제가 열리고 있다.
▶ 문의: 031-580-2067 가평군청 문화관광과


현암농경유물박물관

가평군 북면 가평북중학교 옆에 자리한 현암농경유물박물관은 예전 농경사회를 이루고 살았던 우리 선조들의 삶을 재현해 놓은 곳이다. 옛 선조들의 일상생활을 엿볼 수 있는 이곳은 4개의 전시실로 꾸며져 있다. 선조들이 사용했던 사냥도구와 부엌살림, 소품들을 전시해 놓은 민속관과 괭이와 따비, 화가래 등 밭을 갈 때 사용하던 농기계들이 전시된 밭갈이관, 가을 추수할 때 사용하던 탈곡기 등이 전시된 추수관, 디딜방아와 맷돌, 물레방아가 전시된 가공관이 있다. 전체적으로 1년 농사의 변화에 맞춰 전시관을 설정했으며 주말에도 개방한다. 특히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어린이 관람자들을 위해 문화해설사가 동행해 농경문화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 문의: 031-581-0612 현암농경유물박물관


남송미술관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자리한 남송미술관은 경원대학교 남궁원 교수가 전 재산을 들여 설립한 사립미술관이다. 2006년 10월 문을 연 남송미술관은 경기 작가 초대전을 비롯해 최근에는 한甦?현대회화전을 열기도 했다. 미술관 내에서는 유명 작가의 미니 판화도 구매할 수 있으며 그림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남송미술관은 연인산다목적캠핑장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캠핑과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멋진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입장료는 대인 2천원, 소인 1천원이며 인근의 허수아비마을과 연계해 생태체험과 축제도 즐길 수 있다. 
▶ 문의: 031-585-0772 남송미술관


명지산생태전시관

북면 익근리 명지산 입구에 자리한 명지산생태전시관은 명지산에서 만날 수 있는 민물고기와 꽃, 곤충들을 전시해 놓은 곳이다. 주말에는 숲 해설사의 안내를 받아가며 족두리풀과 초롱꽃, 돌고기와 쉬리 등 명지산에 서식하는 야생화와 민물고기에 관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홀 중앙에 자리한 명지산 모형물이 손님을 맞는다.

이 모형물은 원하는 코스를 누르면 명지산의 산행 코스와 시간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또한 전시관 왼편으로는 명지산 자락에서 만날 수 있는 나비와 곤충들을 전시해 놓았다. 명지산생태전시관은 이 산에서 자라고 나는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박물관인 셈이다. 
▶ 문의: 031-580-2081 가평군청 산림공원과


연인산다목적캠핑장

연인산 아래 백둔리에 자리한 연인산다목적캠핑장은 가평군이 세계청소년캠핑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약 60,00㎡의 공간에 캠프 사이트, 캐러밴 사이트, 잔디광장, 다목적광장, 클럽하우스 등을 조성한 곳이다. 캠프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캠프 사이트를 원형으로 배치했으며 중앙에는 녹지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캠퍼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화장실과 샤워장은 물론이고 사이트마다 전기 콘센트와 배수구를 마련해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했다.

캠프사이트는 일정하게 구획돼 있지만 캠핑 데크의 크기가 4.5m×6m라 거실형 텐트와 타프를 함께 사용하기엔 조금 좁은 편이다. 또 나무그늘이 거의 없어 여름철은 다소 덥다.
▶ 문의: 031-582-5701 연인산다목적캠핑장


Information 교통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퇴계원IC→ 43번 국도→ 진관IC→ 46번 국도→ 대성리→ 청평→ 가평→ 가평오거리→ (우회전)75번 국도→ 자라섬오토캠핑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