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그램, 유학재 강연 ‘쉐어그램’ 개최
제로그램, 유학재 강연 ‘쉐어그램’ 개최
  • 임효진 기자
  • 승인 2015.08.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7시 30분 마포 동교동 본사에서 진행…‘백패킹 계획과 에코락 프로젝트’

제로그램이 백패킹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제4회 쉐어그램(SHAREGRAM)’을 오는 26일 저녁 7시 30분 서울 마포 동교동 제로그램 본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쉐어그램의 주제는 ‘백패킹의 계획과 에코락 프로젝트’로 산악인 유학재씨가 강연자로 나선다.

▲ 쉐어그램.

에코락 프로젝트란 유학재씨가 자연을 배려하고 다음세대를 위한 자연환경 보호와 타인의 자연을 이용하는 행복 추구를 방해하지 말자는 의도에서 기획한 프로젝트다.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되가져오는 것뿐만 아니라 에코 백과 에코 삽을 이용해 소변과 대변을 처리하는 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 외에 식량 계획과 배낭 꾸리는 법을 중심으로 백패킹을 준비하는 과정과 백패킹 대상지까지 안전하게 가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제로그램 관계자는 “백패킹은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이다. 철저한 계획이 수반되었을 때 즐겁고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며 “쉐어그램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함께 나누고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쉐어그램은 백패킹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백패킹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에서는 간단한 핑거푸드와 1인당 맥주 1캔을 제공한다. 다음 행사는 10월 9일에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