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데뷔 15주년 기념 ‘보아숲’ 생겼다
보아 데뷔 15주년 기념 ‘보아숲’ 생겼다
  • 임효진 기자
  • 승인 2015.08.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보아 팬클럽 참여…강남구 청수공원 인근 왕벚나무 등 175그루 식재

가수 보아의 이름을 딴 숲이 서울시 강남구 내 조성되었다. 이 숲은 보아의 팬클럽과 나무를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진행하는 ‘스타숲 프로젝트(starforest.org)’로 만들어졌다.

▲ 보아숲 현판 사진.

보아숲 프로젝트는 팬들이 보아의 데뷔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로 보아 한국팬사이트 Made in B와 BoA 19를 중심으로 일본·중국·태국·중동 국가 등 10개국의 팬들이 글로벌 팬 연합을 만들어 함께 참여했다.

보아숲은 강남구의 부지 협조를 받아 강남구 청담동 청수공원 부근에 가로수의 형태로 조성되었으며 왕벚나무, 산수유, 황매화, 자산홍 175 그루가 심어졌다. 봄이 되면 보아숲의 산수유와 황매화가 보아의 상징 색깔인 펄노랑의 꽃을 피워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아숲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팬은 “보아의 데뷔일을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다. 보아가 15년 동안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처럼 보아숲도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울창해지기를 바라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트리플래닛(treepla.net)은 지금까지 아이유숲, 김수현숲, 동방신기숲, 엑소 디오, 백현, 레이숲등의 스타숲을 조성하였으며 최근 오드리 헵번의 아들 션 헵번과 함께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인 ‘세월호 기억의 숲’ 조성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