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10대 야경을 찾아주세요!”
“서울의 10대 야경을 찾아주세요!”
  • 임효진 기자
  • 승인 2015.08.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20~9월 16일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 찾기’ 시민 공모…조망점·체험 2개 부문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야간의 관광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 여가선용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를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공모는 야간경관 조망지점과 야간경관 체험노선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 찾기 포스터.
응모희망자는 제안 장소와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 경관성, 창의성, 관광성, 서울의 상징성, 접근성, 지속성, 경제성 등을 고려한 선정사유를 개략적으로 설명하여 신청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 ‘내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에 접속하여 관련 서식으로 작성 후 제출한다. 별도 우편접수 등은 받지 않는다. 응모서류는 공모신청서, 신청설명서, 촬영사진으로 출품 수는 제한이 없으며 1점 이상 출품시 각각 제출하여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 16일까지며 최종 선정은 10월말에 결정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디자인, 여행사, 상품기획 등 경관조명과 관광전문가로 구성된 공모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할 예정이며 시민 선호도 조사를 병행하여 주제별로 최종 10대 명소를 선정한다. 대상은 150만원, 장려상은 3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서울시 김태기 도시빛정책추진반장은 “시민들과 함께 서울의 아름다운 야간 관광 명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