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아웃도어 달력
4월의 아웃도어 달력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5.04.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 군항제·서울모터쇼·대구 국제마라톤·제주유채꽃큰잔치·태안튤립축제 등

4.1~4.10 진해 군항제
벚꽃의 도시 진해에서 올해에도 어김없이 군항제가 열린다. 공식 축제 장소인 중원 로터리 및 진해 일대는 말할 것도 없지만 창원 대로, 진해 웅천 가로수길, 창원대학교와 경남대학교, 안민고개 가는 길 등 숨은 벚꽃 명소를 찾는 재미도 쏠쏠할 것이다. 전쟁 같은 주차난을 피해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는 것도 팁.

4.3~4.12 2015 서울모터쇼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릴 2015서울모터쇼의 슬로건이다. 그렇다. 기술과 예술이 만나는 궁극에는 항상 자동차가 있었다. 올해 국내서 열리는 첫 공식 모터쇼이자, 불시에 소녀시대가 깜짝 방문했던 과거가 있는 만큼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4.5 대구 국제마라톤
매년 100개 이상의 마라톤 대회가 열리는 국내에서 둘 뿐인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의 레벨을 받은 대구 국제마라톤대회가 4월5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는 달리 일반인 풀코스 부문을 따로 열지 않고 국제 대회인 엘리트 부문에 포함했다.

4.12~4.13 제주유채꽃큰잔치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 사이로 검은빛 돌담이 각 잡고 환영해 줄 제주도엘 가자. 365일이 다르다는 제주의 푸른 바다가 유채꽃을 품은 채 어떤 얼굴을 선사할지 기대되지 않는가? 연인에게는 사랑을, 가족들에게는 추억을 주는 꿈의 축제, 4월의 제주유채꽃큰잔치로 가자. 위치는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조랑말체험공원 일원이다.

4.17~5.10 태안튤립축제 2015
바다를 끼고 흩뿌려진 튤립을 보고 있노라면 단지 몇 년 만에 제 아름다움을 찾은 태안이 기특해질 것이다. 파도가 싣고 온 바람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서해의 장관 일몰을 맞는다. 일몰 후 꽃밭에서 펼쳐지는 작은 음악회, LED로 펼쳐질 빛의 세계도 볼거리다.

4.18 고종·명성황후 가례 재현 행사
왕실문화의 전당,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운현궁은 매 년 봄가을에 고종과 명성황후의 국혼례를 재현하고 있다. 올해에는 4월 18일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이 뽑은 가장 인상 깊은 볼거리에 꼽히기도 했다. 철저한 고증과 자문을 통해 지나간 역사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로 삼아보자.

4.18~4.19 비단고을 산꽃축제
MSG가 전혀 가미되지 않은 자연 친화적 코스로 유명한 충남 금산군 군북면 사기점길. 올해도 여전한 산벚꽃, 조팝나무, 산딸나무, 생각나무, 진달래 등이 걷기 위한 이들을 환영할 준비를 갖췄다. 산꽃 속에서 숲 속의 작은 음악회와 풍경 종소리를 잔잔하게 감상하는 것도 좋다.

4.18~5.31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
10만여 평의 정원 전체에 튤립, 수선화, 팬지, 아이리스, 철쭉 등 화려한 색감의 꽃들이 봄을 소리치고 있다.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의 봄나들이 봄꽃 축제에서는 꽃이 가지는 아름다움의 절정을 즐길 수 있다. 주말에는 봄을 노래하는 음악회도 감상할 수 있으니 분위기 있는 근교를 찾는다면 망설이지 말 것.

4.26 2015부산하프마라톤대회
국제신문이 주최하는 2015부산하프마라톤 대회가 부산시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열린다. 하프코스와 10km, 5km 종목의 이번 마라톤 대회는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출발해 낙동강 하구언, 강변도로 등을 달리는 코스로서 바다와 강을 끼고 봄 러닝 하기에 제격이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4월 3일까지.

4.29~5.2 동아 스포츠 레저산업 박람회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스포츠 레저산업 박람회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박람회는 아웃도어 용품, 등산 및 캠핑용품, 자전거, 구기 스포츠 용품, 레저 스포츠 용품 등 스포츠와 레저산업에 대한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