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애슬레저’… 美 의류 트렌드 이끄는 ‘쌍두마차’
‘캐주얼’ ‘애슬레저’… 美 의류 트렌드 이끄는 ‘쌍두마차’
  • 박성용 부장
  • 승인 2015.03.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미국 의류·신발·액세서리 판매 3,230억 달러 기록…고기능성 액티브웨어 인기

지난해 미국의 의류·신발·액세서리 판매액이 3,230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1% 증가(20억 달러)한 수치로 액티브웨어, 운동경기용 신발, 가방 등의 판매가 늘어난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 아디다스의 리타오라 컬렉션.

2014년 미국 패션산업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신발, 의류, 액세서리 산업은 전년대비 성장세를 나타냈다. 의류는 여성용, 신발은 아동용, 액세서리는 남성용 제품이 성장세를 견인하였다.

최근 미국에서는 요가복, 운동복 등 스포츠용 고기능성의 액티브웨어가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미국 여성용 액티브웨어 판매 실적은 전년대비 8%가 성장하였다. 여성용 액티브웨어 중 스포츠 브라, 폴로·골프·럭비 스타일의 상의, 스포츠 저지, 레깅스 등의 판매가 강세를 보였다.

▲ 나이키의 러닝, 트레이닝&요가, 데일리룩 타이츠.

지난해 미국 신발시장은 운동경기용 제품이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판매 강세를 보였다. 특히 어린이용은 전년대비 9% 성장하여 신발류 판매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한편 액세서리 시장은 남성용이 견인차 역할을 하여 가방 판매는 전년대비 35% 증가했고 보석류는 전년대비 24% 증가세를 기록하였다.

미 시장조사 전문업체 NPT그룹 수석산업분석가 마셜 코언은 “소비자들이 편한 옷차림을 선호함에 따라 캐주얼과 애슬레저(athleisure)가 의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애슬레저는 애슬레틱(운동경기)과 레저(여가)를 합친 스포츠웨어 업계의 용어다.

     2014년 미국 패션산업 파트별 판매실적

파트 판매액 전년대비 증감률
의류 2,083억 0
신발 620억 2
액세서리 527억 2

                                                                                     ※자료/ NPT그룹. 단위/달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