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알려라, 트래블리더 모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알려라, 트래블리더 모집
  • 김정화 기자
  • 승인 2014.02.2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대학생 관광기자단…오는 3월 10일까지 접수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는 대한민국의 매력을 홍보할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6기를 오는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 한국관광공사는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를 오는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

트래블리더는 대학생 특유의 재기 발랄한 시선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여행 콘텐츠를 발굴, 소개해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기자단이다.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해 지금까지 모두 500여명이 활동해왔다.

이번 트래블리더 6기는 전국적으로 70명을 선발하며, 국내관광에 관심이 있고 블로그와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휴학생도 가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로 매월 주어지는 개인 및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국내 관광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여행기사 제작,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 활동과 국내 여행 정보를 바로 잡는 관광 정보 지킴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트래블리더에게는 국내 주요 여행지 답사 참가, 활동 지원을 위한 기자증과 온라인 명예 엠블럼 제공, 기사작성 및 사진 촬영 강의와 한국관광공사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이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우수한 콘텐츠는 한국관광공사 공식 웹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과 블로그(blog.naver.com/korea_diary)에 소개되며 연말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공사사장상 및 지방자치단체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지원은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 블로그(blog.naver.com/korea_diary)을 통해 진행하며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