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및 긴급상황 발생 시 당신의 필수품
재난 및 긴급상황 발생 시 당신의 필수품
  • 정리 편집부
  • 승인 2013.07.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 사이렌과 듀얼 랜턴, 각종 안전기능 갖춘 자가 발전기

지난 2011년 3월 일본 후쿠시마에서 일어난 대지진은 전 세계에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전기가 끊기고 문명이 지워진 곳에서 벌어진 참상을 목격한 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대폭 높아지면서 이에 따른 안전장비의 필요성도 점차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지질 전문가에 따르면 일본과 인접한 한국 역시 결코 지진과 재난의 안전지대라고 할 수는 없다고 한다. 이런 예측하지 못한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라디오와 랜턴, 휴대폰 등은 생존을 위한 피난처나 기상환경, 내가 처한 상황을 파악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품들이다.

코비스에서는 재난상황 발생 시 정전이 되더라도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휴대용 자가 발전기 마이젠을 출시했다. LED 랜턴, FM/AM 라디오, 모바일기기 충전, 비상 사이렌, 모기퇴치의 기능을 갖춘 마이젠은 최대출력 500mA로 발전모듈에 의한 충전이 가능하다. 185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1분간만 충전 사이클을 회전해도 라디오와 사이렌을 1시간 이상 작동시킬 수 있고, 전면 LED도 7분간 사용할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눈에 띌 수 있도록 축광기능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7월 초 출시되는 마이젠은 재난 상황에서만 아니라 캠핑과 야간산행, 낚시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다재다능한 서바이벌 제품이다. 가격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