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My Camping Story ㅣ 도전하는 젊은이 이동진씨
Oh My Camping Story ㅣ 도전하는 젊은이 이동진씨
  • 글 이형로 기자|사진 엄재백 기자
  • 승인 2013.01.1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은 과정이지 목적이었던 적이 없습니다”

시작은 마라톤 완주였다. 학창시절 “부끄러워서 질문도 못 하고 학교에서 발표도 한 번 해 본 적이 없다”는 대학생(경희대) 이동진씨가 첫 마라톤 도전에서 42.195km를 달렸다. 3시간하고도 59분을 달리면서 그가 얻은 것은 자신감이었다. 그의 명함에 적힌 ‘가슴뛰는 젊은이’가 눈길을 끌었다.

도전이 시작됐다. 철인3종 경기에 나가기 위해 달리기에 수영과 사이클을 추가했다. 완주 기록이 하나씩 늘었다. 그 사이 군대 갈 시기가 다가왔고 그는 해병대를 택했다. 제대한 이후 도전은 일상이 됐다. 파키스탄 카라코람 히말라야의 곤도고로라(5690m)를 등정하고 울진~독도 240km를 수영으로 횡단했다. 6박7일간 222km를 달리는 아마존 정글 마라톤이 그 뒤를 이었다.

“아마존으로 떠날 때 항공권 유효 기간이 3개월이었어요. ‘남는 시간에 미국 횡단이나 해보자’ 해서 브라질에서 뉴욕으로 넘어갔죠. 3일 쉬고 바로 출발해서 60일 동안 자전거로 미 대륙을 횡단했어요.”

두 달 동안 미국을 횡단하는데 겨우 80만 원이 들었다. 해질 무렵이면 지나가는 현지인에게 말을 걸었다. 빠르면 5분 늦으면 수 시간 안에 그날의 숙박지를 무료로 마련했다. 들고 간 텐트는 그래서 한 번도 펼쳐볼 기회가 없었다.

덤으로 그는 인간이 이방인에게 조건 없이 건네는 사랑까지 받았다. 여행하는 동안 간혹 현지인들이 여비에 보태라며 돈을 건네기도 했다. 그러나 “절대 돈은 받지 않는 게 원칙”이라는 그에게 사람들은 이상하게 더 주고 싶어 했다. 여행을 통해 그는 인간과 인간의 교감을 알게 됐다고 했다.

사실 그의 캠핑 이력을 물으러 갔다. 하지만 그는 “여가로 캠핑을 즐긴 적이 없어서 들려줄 이야기도 없다”고 했다. 그가 했던 캠핑은 모두가 과정이었지 목적이었던 적이 없다. 히말라야 베이스캠프에서도 아마존 정글 마라톤의 해먹 위에서도, 그의 캠핑은 내일의 도전을 위한 징검다리였을 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