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힐 임상목 선수의 장비선택
다운힐 임상목 선수의 장비선택
  • 글 임규형 기자 | 사진 엄재백 기자
  • 승인 2012.12.06 11: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iXS 메티스 풀페이스 헬멧 험한 산길을 달릴 땐 얼굴 전체를 보호할 수 있는 풀페이스 헬멧을 사용해야 한다. 착용하지 않는다면 어떤 다운힐 경기에도 참여할 수 없도록 공식 규정이 정해져 있다. 헬멧의 무게는 오토바이 헬멧보다 가벼운 1kg 미만. 많은 통풍구가 있어 땀 배출이 빠르고 착용감이 쾌적하다.

2. 100% 아큐리 고글 모터크로스에서 명품으로 통하는 브랜드. 렌즈에 김서림이 없어 비가 오거나 흐린 날씨에도 깨끗한 시야를 확보해준다.

3. ROYAL RACING 매트릭스 재킷 방수·방풍 기능이 우수한 사계절용 재킷. 땀 배출이 좋으며 후드가 달려있어서 비오는 날 착용하기 좋다.

4. ROYAL RACING 레이스 글러브 땀을 빨아들여 배출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얇고 강한 재질의 원단으로 제작해 착용 시 이물감이 없다. 손과 밀착도가 높아 착용감이 좋다.

5. ROYAL RACING 터뷸런스 팬츠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진 방수 팬츠. 허리의 벨크로를 이용해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6. iXS 시그니처 무릎가드 산악 주행에서 무릎과 정강이를 보호한다. 착용이 쉬운 밴드타입으로 만들어져 착용을 위해 신발을 벗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MTB 4X 세계 챔피언의 시그니처 모델.

7. PIVOT 피닉스DH 프레임. 경량화된 SPANK 스파이크28 레이스 휠. SPANK 스푼 40mm 핸들바. 직접충격에서 체인과 크랭크를 보호하는 E13 LG1+ 체인가드. 부드러운 고무로 만들어져 고속 코너링에 접지력을 살려주는 SCHWALBE 머디메리 타이어. 고무 스파이크가 레이서를 밀착시키도록 디자인된 SDG I-BEAM Fly 안장. 자전거의 총중량은 17.3kg

<TEVA> PINNER
“발을 단단히 잡고, 페달은 꽉 물어줘요”

미국 <테바>에서 제작된 자전거 신발. BMX·MTB·다운힐·트라이얼 등 격렬한 움직임이 필요한 라이딩에 적합하도록 제작됐다. 스파이더365 아웃솔은 코스 주행 중 경주자와 페달 간의 밀착력을 높여준다. 착지 때 충격을 완화하는 쇼크 패드, 갑피 안쪽의 패딩 구조가 착용자의 발을 단단히 감싸준다. 2012년 F/W 신상품으로 전국 슈마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 12만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뭐래니 2013-04-26 01:04:15
저 헬멧이 뭘보고 iXS라는거지? URGE헬멧이잖음;;; 에혀....깝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