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여행정보
아이슬란드 여행정보
  • 글 사진 김후영 여행작가
  • 승인 2012.11.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슬란드는 도로와 캠핑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오토바이에 캠핑 장비를 싣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가는 길
한국에서 가는 직항편은 없다. 아이슬란드 항공(www.icelandair.com)과 아이슬란드 익스프레스 항공(www.icelandexpress.com)은 레이캬비크의 케플라빅 국제공항과 런던·파리·프랑크푸르트·뉴욕 등 유럽과 미주의 주요 도시를 연결한다. 또한 스칸디나비아 항공(www.flysas.com)도 레이캬비크와 북구의 오슬로, 스톡홀름 사이를 운항한다. 케플라빅 국제공항은 레이캬비크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약 48km 떨어졌다.

레이캬비크 캠프 사이트
레이캬비크 시내에 자리한 유일한 캠프사이트이다. 5월 중순에서 9월 중순까지 문을 연다. 3군데의 캠프 사이트로 나뉘어 있으며 모두 650명의 캠퍼를 수용할 수 있다. 무료 샤워시설, 키친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자전거를 대여할 수도 있다. 레이캬비크 근교 방문 투어 프로그램을 알선해주기도 한다. 캠프 사이트 옆 호스텔에서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는 1,250크로나이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반드시 예약을 하는게 좋다. 캠프 사이트 이용료는 1인당 1,200크로나. 문의 (354)-568-6944 www.reykjavikcampsite.is

게이시르 캠프 사이트
호텔 게이시르 앞에 있는 캠프 사이트. 이곳에서 캠핑할 경우 좋은 점은 관광객들을 실은 투어버스가 몰려오기 전에 솟구치는 간헐천을 조용히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호텔 게이시르의 야외 욕조를 사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500크로나다. 매년 5월부터 9월까지 문을 연다. 캠프 사이트 이용료는 1인당 1,200크로나. 문의 (354)-480-6800 www.geysircenter.is

현지 투어
레이캬비크 현지 관광안내소나 캠핑 사이트, 호텔, 유스호스텔에 문의를 하면 게이시르, 굴포스, 블루라군 등을 둘러보는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환율&비자
아이슬란드 화폐 단위는 크로나(Krona)이며 1크로나는 한화로 약 9원(올 10월 기준)이다. 대한민국 여권소지자는 관광목적으로 비자 없이 3개월 동안 체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