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의 캠핑을 디자인하라!
분당의 캠핑을 디자인하라!
  • 이두용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FACE SHOP <코베아> 분당직영점


분당은 수도권의 다른 신도시에 비해서 여유롭게 사는 곳으로 통한다. 높다란 주상복합 아파트 사이로 고급스러운 거리와 다양한 쇼핑몰을 갖추고 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 보니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나 투자도 높을 수밖에 없다. 여가활동의 꽃으로 캠핑이 급부상 중인 가운데 최근 (주)비젼코베아가 분당 지역을 타깃으로 직영매장을 오픈했다.


지난 9월10일 분당선 보정역에서 구성 방향으로 50m 지점에 <코베아> 분당 직영매장이 문을 열었다. 분당을 약간 벗어나 있기는 하지만 다소 한가한 대로변 우뚝 선 건물에 선명한 <코베아> 로고가 행인들의 시선을 모은다.

건물 한쪽 벽과 뒤편으로는 깔끔하게 정비된 데크 위에 <코베아>에서 판매중인 아웃백골드, 이스턴, 그레이트파빌리온 텐트 등 텐트 주력상품 6동이 전시돼 있다.

“시내에 위치한 캠핑매장은 고객들이 찾아오기엔 좋지만 판매하는 텐트와 캠핑용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죠. 당연히 고객도 카탈로그나 사진을 보고 구매할 수밖에 없고요. 저희 매장은 다양한 텐트와 캠핑용품을 직접 시연하고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할 수 있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캠핑용품은 부피가 있어서 어차피 차량으로 싣고 가야하니까 주차장도 매장도 넓은 저희가 유리하지 않을까요.”

<코베아> 분당 직영매장의 이효택 점장이 매장을 소개하며 매장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코베아> 분당 직영매장은 2층 100평 규모에 전면이 통유리로 돼있어 멀리서도 실내가 시원하게 들여다보인다. 자동문을 열고 매장에 들어서면 1층엔 <코베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트랑고>의 다양한 신발과 <바우데>의 의류·배낭·액세서리가 매장 벽면과 진열대에 가지런히 정돈돼 있다. 캠핑 전문매장이지만 1층에서는 품질 좋고 다양한 아웃도어·등산용품을 모두 만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쪽으로 캠핑용 액세서리 일부가 전시돼 있고 계단을 오르면 본격적인 캠핑용품을 만난다. 캠핑장을 연상시킬 만큼 잘 꾸며진 2층은 매장이라기보다 전시장 같은 세팅으로 눈길을 끈다. 텐트와 텐트 안쪽에 펼쳐진 침낭, 텐트 밖 화롯대를 중심으로 배열된 의자, 한쪽에 마련된 조리도구들이 지금이라도 장비를 챙겨 캠핑을 떠나고 싶은 충동을 일으킨다.


“이제 시작이라 두고 봐야겠지만 분당지역의 캠핑에 대한 수요는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저희 고객은 어린 자녀를 둔 30~40대의 젊은 부부가 많은데, 분당 일대에 거주하는 다수 주민들의 연령과도 비슷한 것 같아요.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부분이죠.”

이 점장은 다시 한 번 <코베아> 직영매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캠핑을 디자인하라’는 <코베아>의 광고 슬로건처럼 <코베아> 분당 직영매장이 분당지역의 캠핑문화를 디자인해 나가길 기대해본다.

<코베아> 분당 직영매장 이효택 점장

“최선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매장을 이끌겠습니다”

고객이 캠핑용품을 풀세트로 구매했어도 캠핑을 일단 시작하면 편의와 필요에 따라 지속적인 구매가 이루어지게 돼요. 그래서 ‘처음 오신 고객도 단골로 만들자’라고 생각하면 친절은 물론이고 최선을 다해 일할 수밖에 없어요. 장사는 입소문도 무시 못 하잖아요.

<코베아> 제품이 좋은 건 많이들 아시니 분당 지역에 다양한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베아> 매장이 있다는 걸 알리면 되겠죠? 최선이 최고라는 마음으로 고객을 만나고 매장을 이끌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